먼저 본서버에 적용된 인첸트 회수의 범위라는걸 알려드립니다.
본서버 적용 이전에 테스트 서버에서의 정보.
일반 아이템
일반레벨/10+1
천상계 아이템
(일반레벨/10+1)+(선악레벨/10+1)
델크레비스 아이템
공식 ??? (뚜렷한 공식이 없음)
예) 딤라이트 포스링 = 인첸트 가능 회수 21
아이트라 아이템 = 미지수
대강 망각링 있는거 질러보면서 알게된거지만 디루오,세펠리오 에서 나오는 딤라이트 류 아이템은 21첸 까지 가능 했습니다.
아이트라 아이템은 당시 가지고 있는게 없어서 해볼 수 없었습니다.
인첸트 가능 회수는 이정도 이고 중요한건 성공 확률인데....
성공확률 (추가되는 옵션의 고하와 관계없이 단순히 성공하는 확률. 파괴될 확률 제외)
예전에 아스측에서 공식적으로 인첸트 확률을 공지로 예시 해준 바가 있었는데. 지금 찾아보려고 하니 2007년 이전것은 다 삭제됬네요.
왜 삭제 했는지 궁금하네. 제가 기억하고 있는 예전 아스측에서 발표했던 인첸트 확률.
빅뱅이전의 인첸트 성공 확률
1인첸 = 90%
2인첸 = 80%
3인첸 = 70%
4인첸 = 60%
5인첸 = 50%
6인첸 = 40%
7인첸 = 30%
8인첸 = 20%
9인첸 = 10%
10인첸 = 1%
이외에도 6인첸트부터 파괴될 확률도 같이 공개 했지만 지금하고는 무관하니 넘어가죠.
그렇다면 현재의 인첸트 시스템의 성공 확률은 어떠한지요. 1인첸부터 옵션 붙는게 90%라고 체감하시는분 한분이라도 계신가요?
공식적인 메뉴얼도 없고 너무 성의가 없는거 아닌가 싶네요.
왜 성의가 없느냐... 위에 딤라이트링이 21인첸이 가능하다고 했지만 실질적으로 성공확률이 있는건 10인첸트까지 입니다.
11인첸 이상부터요? 단언컨데 단 한번도 성공해서 옵션 붙은적이 없습니다. 테섭에서도 인첸트 하면서 천상템 같은경우 2차템이면
15인첸트가 가능한데 11인첸트 넘어가면서 성공해본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쉽게말해 11인첸트 이상은 그저 아이템 깨먹기위한 것
아니면 글로우 효과 이외에는 노릴 것이 아무것도 없는 무의미한 행위라는 거죠. 15인첸까지 된다고해서 좋을거 하나도 없습니다.
성공확률 단 1%도 존재하지 않는 인첸트 범위는 어째서 추가한건지 도무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이상 해봤자 인프텍이나 되돌리기, 소모되는 글로드 낭비만 극심해질 뿐입니다. 아니면 확률이 0.01%라도 존재한다면 알고 싶네요.
좀더 구체적인 인첸트 메뉴얼의 공개가 필요 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11인첸트 이상부터는 절대 할 필요가 없다는거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