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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 레벨

 

- 통합레벨 210, 순수멀티형사냥트리 (e.세경)

체인라이트닝M,
라이트닝스톰M,
마나뫼비우스3.
버닝바디6,
다이너스트실버웨어M,
레임M,
인피니티센스M( or 인피니티/버닝 포기후 공간접기m )

* 다실을 써본결과 스제받으면 미스율이 줄어 할만합니다.
전방타켓 최대 6~8타켓까지 동시공격할수있고 즉시시전이라
몸빵형사냥유저에 좋습니다. 물론 '전방'타켓만 맞기 때문에..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듯

* 몸빵하며 사냥하다 보니 느낀건데, 버닝바디의 효율성을 잘 모르겠네요. 피를 잘 빼긴 한데..
다리에서 석상깨기를 해서 그런건지 몹피가 멀티3종으로도 금방빠지길래..
다실을 쓰기위해선 다수몹에 붙어야하니 버닝을 버리고 공간접기를 탈출용으로 배우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 인피니티는 그냥..찍어봤습니다..ㅋㅋㅋ

* 순수 사냥형에 적합한듯합니다. 대인전에서는 거리를 좁혀야만 타격할수있고 다실의 높은 미스율이 티가 납니다.
그렇기에 일부직업 상대에는 난국을 겪을 소지가 큽니다. 대인전에서는 러닝이 더 좋은것 같더군요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4457684

 

- 멀티 마법 스킬트리 (바라볼래)

통합 레벨 ▶ 220 
스킬포인트 ▶ 1000
남은 스킬포인트 ▶ 3


3855159226095632385.jpg EXIF Viewer사진 크기405x468  


 원소

파이어 에로우 7
프리즈 에로우 3 ▶ 계열 스킬포인트 28 ▶ 체인 볼트

파이어워크 7
아이시클레인 7
모노볼트 7
스톤임팩트 7

체인 볼트 7

파이어 월 1
프로즌 샤워 1
크로스 모노볼트 1
메테오스웜 1

다크파워 스톰 7

라이트닝 스톰 1
체인 라이트닝 1

다이너스트 스톰 1



3855159226095632386.jpg EXIF Viewer사진 크기405x468  

 마력

래피드 6 ▶ Grade.7 통합 레벨 250
위자드 힐 1
블링크 1 ▶ 블링크 1 [30] 또는 다이너스트 매직볼 1 [20]  ▶ 인피니티센스

에너지스위치 1

메이저리 7

인피니티센스 1



3855159226095632387.jpg EXIF Viewer사진 크기405x468

 저주

버닝 바디 7

러스트 게이터 7
러스트 아머 7
슬로우 1
디테스토어 1

럼포아머 7
마나 뫼비우스 7

커스 게이터 4 ▶ Grade.5 통합 레벨 247
커즈 아머 7

레임 1
디테스타리 1

루인 아머 1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4438736  

 

= 제 스킬트리입니다 (위즈링레인)

사본+-AS2011082107303900.jpg EXIF Viewer사진 크기412x474

사본+-AS2011082107304301.jpg EXIF Viewer사진 크기409x467

사본+-AS2011082107304602.jpg EXIF Viewer사진 크기409x473


통합렙 196  스킬포인트 총 857  잔여스포 1


처음 계획은 러닝을 배우고자였었는데... 스포압박으로 급수정

홀빔찍은이유는 주 댐딜스펠인 체볼과 라톰 시전후 쿨돌때

래피드+홀빔으로 한두마리 피가 별로 없는 잡거나... 4차 크리스탈 깰때 사용합니다


1찍느니 안찍는거보단 나을지 모르겠지만....

속성구애도 안받고 무엇보다.. 이펙트가 ㅋㅋㅋㅋㅋㅋㅋ


러닝보다는 못하지만 홀빔1도 난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그럭저럭한 대미지를 보여주는군요


다만 버닝바디m을 통해 만족할만한 피깎..... (보스몹한텐 별로.....)





네.. 새로 찍었는데 사냥하는데 큰 불편은 없네요 맘에 들어요



근데 통렙 200때 스포 26주는데 홀빔 마저 찍을지 럼포아머 찍을지는 아직 고민중..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4434660

 

= 러닝 스킬트리 (바나바)
skill.jpg EXIF Viewer사진 크기371x1293

이런 극단적인 스킬트리를 찍는 마법사분은 없기를 바랍니다.
아시는대로 러닝 트리 스킬포인트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요.

하지만 전 러닝이 쓰레기라 불릴 시절에도
어떤 마법사보다도 실전에서 러닝을 활용해왔고
그래서 러닝이 좋습니다.


다른 분들은 마나뫼비우스를 마스터하시던데
저는 체인볼트 딜레이인 15.5초에 맞춰서 4스킬만 찍었습니다.

쿨다운이 미묘하게 맞지 않아서

1마나뫼비우스-체인볼트
2마나뫼비우스-다른마법
3마나뫼비우스-체인볼트

이게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체인볼트 쿨다운 15초에 맞춰서 4개만 찍었습니다.
근데 뭐 별로 스킬 포인트 차이가 많이 나지 않네요.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4433202

 

= 법사의 스킬트리 (ICA카시아노)

지금 제가 쓰는 글은, 단.순.히 제 생각일 뿐이고,

급 저희섭 까지 찾아와서, 스킬트리를 알려달라고 하시는분들이 많이 생겨 적게 됨을 말씀드립니다...^^;




법사의 스킬트리는


통합레벨200 이후, 통합레벨200 이전

으로 나눌수 있겠는데요...(라이트닝스톰을 배우느냐, 못배우느냐....의 차이 입니다.)


200 이후 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원소 -

계열스킬트리 정도 만족후 -> 멀티 스펠 마스터 후에

다크파워스톰/홀리포스스톰 퀘스트로 1단계 그레이드 후 -> 라이트닝 스톰

체인볼트-> 체인라이트닝 마스터


** 스킬포인트가 남으신다면, 단타계열 마스터 후-> 러닝 마스터 or 다크파워스톰/홀리포스스톰 마스터


마력 -

래피드 마스터후 -> 매이져리 마스터

인피니티센스 쿨하게 포기(* 단 스킬포인트가 남으신다면, 찍어도 무방)

다플 포기(*절대 찍지 마세요, 저도 200밖에 안되서 다실이 되면 어찌 바뀔지 모르겠지만 다플은 현재 정말 안좋습니다.)

저주 -

버닝데스 1단계 그레이드 + 러스트아머 1단계 그레이드 후

럼포아머 마스터

마나뫼비우스 마스터

슬로우 쿨하게 포기 (단, 스킬포인트 남을시 찍어도 무방)

러스트게이터 포기(단, 스킬포인트 남을시 찍어도 무방하나 커스게이터 까지 가실 자신 없으면 안찍는게 좋음)



---------------- 여기 까지 200 레벨 이상의 스킬트리 였구요.

------------------요기 부터 200 레벨 이하 스킬트리


* 사실 제가 200 레벨 이하는 해본적이 없어서 많은 도움을 못드리는점 양해 먼저 부탁 드립니다.


원소 -

단타 스킬 올마스터 후 -> 다크파워 홀 -> 러닝다크파워홀 마스터

체인볼트 레벨별로 차례대로 업그레이드

마력 -

래피드 단계별로 업그레이드 -> 매이저리 업그레이드

다이너스트플레이트 단계별로 업그레이드

인피니티센스 마스터

저주 -

러스트아머 마스터 -> 커스아머 마스터

러스트게이터 마스터 -> 커스게이터 마스터

슬로우마스터 -> 레임마스터

마나뫼비우스 단계별로 업그레이드



도움이 되셨길 빌며...........전 너무 졸려서 자로 ㅠㅠㅠㅠㅠ 바잉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4400311

 

= 스킬트리 (바라볼래)

제 레벨은 120/120/98/99
총합 레벨은 219 스킬포인트 973


▼ 원소

파이어에로우 7
프리즈애로우 3
ㄴ멀티 마법만 배우기 위한 계열 스킬포인트 30

파이어워크 7
아이시클 레인 7
모노볼트 7
스톤임팩트 7
ㄴ9타겟 멀티 마법의 첫번째 단계 스펠 마스터

파이어월 1
프로즌 샤워 1
크로스 모노볼트 1
메테오스웜 1
ㄴ9타겟 멀티 마법의 두번째 단계 스펠 마스터

다크파워스톰7
ㄴ9타겟 멀티 마법중 가장 강력한 스펠

라이트닝스톰1
ㄴ화면안에 있는 몬스터를 랜덤하게 4타겟 공격
ㄴ무조건 명중하며 7회 공격


▼ 마력

래피드 6
ㄴ광분 버프, 6단계여도 딱히 차이점을 모르겠네요.

메이저리7
ㄴ마법사의 MDAM 버프
ㄴMDAM +30

위자드 힐 1
ㄴ인피니티센스를 배우기 위해

에너지스위치 1
ㄴ인피니티센스를 배우기 위해

인피니티센스 1
ㄴ 마법사의 INT 버프
ㄴ INT +8

블링크 1
ㄴ 인피니티센스 계열 스킬포인트와 공간접기를 배우기 위해

체인블링크 1
ㄴ 인피니티센스 계열 스킬포인트와 공간접기를 배우기 위해

공간접기 1
ㄴ 전방 5칸 앞으로 순간이동
ㄴ 위험한 상황에 가끔 유용


▼ 저주

버닝바디 4
ㄴ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저주
ㄴ필요한 스펠 전부 마스터 후 나머지 투자


마나뫼비우스 7
ㄴ 시전 시간 없이 즉시 스펠 시전
ㄴ 재활성 시간 20초

슬로우 1
ㄴ 일반적인 슬로우

레임 1
ㄴ 전염이 가능한 슬로우
ㄴ 유저에게도 시전 가능
ㄴ 지속시간 20초

러스트아머 7
ㄴ 럼포아머과 루인아머를 배우기 위해
ㄴ 이전 버전의 커즈프로텍션

럼포아머 7
ㄴ 7x7 멀티형 저주
ㄴ 이전 버전의 커즈캐슬 류 멀티
ㄴ AC/MC +22
ㄴ 지속시간 21초

커스아머 7
ㄴ 이전 버전의 커즈캐슬

루인아머 1
ㄴ 이전 버전의 커즈 제네시스
ㄴ AC/MC +25
ㄴ 지속시간 21초

디테스토어 1
ㄴ 이로운효과를 최대 4개 제거하는 저주

디테스타리 1
ㄴ 이로운효과를 보다 높은 확률로 최대 8개 제거하는 저주

남은 스킬 포인트 3
주 스킬은 다크파워스톰, 라이트닝스톰, 체인라이트닝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4402548

 

 

 

= 중저 레벨

 

- 150~191 마법사 스킬트리 (Eris바니핫)

4206441221096225689.jpg EXIF Viewer사진 크기800x600

4206441221096225690.jpg EXIF Viewer사진 크기800x600

4206441221096225691.jpg EXIF Viewer사진 크기800x600

 

제목은 150~191 이라곤 적혀있지만
효과를 잘 보려면 170~191정도 되겠내요
남은스포가 18이지만 스포 부족함 못느끼구요
렙180에 스포31 더 들어오는대 이걸로 180대까지 찍을거 다 찍을수있어요
원소,마력쪽에 올인하고, 저주쪽은 필수만 배웠어요
2차던던에서 사냥하시는 법사님들은
단타일+버닝(커스트게이터,커스아머,슬로우) 사냥이 젤 빨랐구요
3차떼룹사냥,4차사냥은 192이전까진 이 스킬트리가 제일 효율적인것같내요..
궁금하신거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4435463

 

- 마법사 스킬트리에 대한 제언, 스탯의 정석 (e.세경)

지금까지 스킬트리 올려오신..

카시아노님

바라볼래님

..등등.....









입니다.


여러분은.. 저처럼 저렙이자나요..헤헤^^

그러니깐 각자에 맞는 스킬트리를 곰곰이 연구해보셔야할겁니다.



스펠 데미지순은

체인라이트닝 > 체인볼트 > 라이트닝스톰(누적데미지)
> 멀티류스펠(속성맞을시..) >러닝홀리포스빔 > 홀리포스빔

의 순서입니다만,



1.체인라이트닝의 레벨제한 205, 라이트닝스톰의 레벨제한 195였나. 렙제를 감안하셔야하며

2.멀티류스펠을 쓴다 해도 캐스팅타임, 여러마리가 다 속성이 다르므로, 차라리 단타일로 가는게
낫지않는가에 대한 고려

3.마력류와 저주류에 고루 분포하게 된 효율적인 버프,저주들을 얼마나 익힐 것인가

4.공격스펠에 대한 스킬포인트 투자의 비율은 어떻게 해야할것인가.

5.나는 솔플위주인가 룹플위주인가?(멀티류스펠의 딜과 시전특성상.. 룹플에 더 유리하기때문)




이런 것들을 감안 하다보면,

155레벨의 스킬트리 170레벨의 스킬트리 190레벨의 스킬트리 200레벨의 스킬트리 219레벨의 스킬트리

모두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어느 하나가 정답이 아니란 말이 됩니다.



이번 패치로 마법사가 다소 상향된것은 사실입니다만 실상 저레벨의 경우

스킬포인트가 상당히 모자랄 소지가 큽니다.

공격마법,저주마법 GRADE를 적절히 올리시면서 최적의 분배를 해보세요 ^^*







...뭐 스탯?

스탯은 올위즈 절대 하지마세요. 제가 테스트 해봤는데 위즈는 여전히 ...음... 네 쓰레..ㄱ..네 세글자 그단어 있잖아요

OOO분리수거장 이라고 하잖아요 ^^



1.올인트 이후 위즈에 몰빵 혹은,
2.올인트 이후 콘에 몰빵(몸빵)



사실 1번이 정석이라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 2번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넥슨이 현재 제시한 인트+위즈 값에 따른 랜덤즉시시전은 실상 사냥에서 그다지 쓸모가 없습니다.

어느 정도 이상 레벨에 오르게 되면 마나뫼비우스를 마스터하게 되는데

체인볼트의 딜레이(15초), 라이트닝스톰의 딜레이(10초), 각각의 시전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사냥하다보면 마나뫼비우스를 반사적으로 누르고 해당 스펠들을 쓰는 습관이 들더군요.
(저만 그런가요?^^)

그렇기에 데미지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하는 위즈보다 솔플시 충분한 몸빵을 위해 콘에 투자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게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물론 위즈가 데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는것은 아닙니다만, 통상 인트2 = 위즈6 의 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97레벨 이후 120레벨까지 나오는 스탯은 45개가 넘으니.. 17인트 가량의 효과가 되니 그래도 적은건 아닌가요?ㅎㅎ)

뭐 하여간 어느 정도 위즈와 콘을 섞어가면서 찍어도 괜찮겠다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4408910

 

 

전체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magici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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