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sgard.nexon.com/board/889192451/82961 ![]() | |
안녕하세요. 클래식RPG입니다. 클래식RPG 5개 게임 운영정책이 2011년 7월 18일자로 변경됩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ㅁ 적용일: 2011년 7월 18일
|
5.3 게임내 제재 규정
게임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반복하여 게임 내 질서 유지에 혼란을 초래한 경우 신규 캐릭터 생성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동일 신상의 게임 계정 및 캐릭터도 제재될 수 있습니다.
(참고) 제재기준에 대한 용어 및 기준 정의
* 테일즈위버 : 해당일 동안 게임 계정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바람의나라/어둠의전설/일랜시아/아스가르드: 해당일 동안 캐릭터의 게임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영구 : 영구적으로 계정, 캐릭터 이용이 불가합니다.
※ 제재 이의 제기 및 제재 사유 확인 기간 안내
1. 제재 이의신청
제재 이의신청을 원하실 경우, 넥슨 고객센터(Tel. 1588-770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제재 시작일로부터 6개월 경과 시, 제재 근거에 대한 데이터 보유 기간의 종료로 이의 신청이 불가합니다.
2. 제재 사유확인
제재 사유 확인을 원하실 경우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넥슨 고객센터(Tel. 1588-770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제재 시작일로부터 일정 기간 경과 시 제재 사유에 대한 확인 및 안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항목/제재 | 1차 | 2차 | 3차 |
신체적 비하 발언, 이유 없는 타인 비방(길드 비방)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스토킹 등 지속적으로 특정 게임 유저를 괴롭히고 게임 플레이를 방해하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게임 내에서 특정 장소의 진행을 막는 등의 어뷰징 행위로 타인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부당한 이득을 취득하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 재화를 교환하는 등 일체의 ‘게임 내 사행성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채팅 포함) | 30일 | 90일 | 영구 |
※ 기타 게임이용등급에 준하지 않으며 그로 인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이용 제한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 종류·명목·방법 여하를 막론하고 타인으로부터 게임 내 아이템, 재화를 모아 우연의 결과에 의하여 특정 캐릭터에게 이익을 제공하고, 다른 참가자에게 손실을 미치게 하는 모든 ‘게임 내 사행성 행위’는 운영정책에 따라 제재됩니다. 제재 이후 캐릭터가 소지한 아이템 및 금전은 회수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도용 등
항목/제재 | 1차 | 2차 | 3차 |
아이템 또는 아이디(계정)를 현금으로 판매 혹은 구매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 | 30일 | 영구 | |
문화상품권, 넥슨카드 등을 게임내 머니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하려는 경우나 이에 준하는 행위 | 30일 | 영구 | |
타인의 게임 계정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해킹)를 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 | 영구 | ||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 | 영구 |
※ 단, 게임물의 이용을 통해 획득한 유ㆍ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 알선하거나 재매입을 업으로 하는 행위는 현생법령에 위반되는 불법 행위이므로 이에 해당하는 경우는 1차 적발시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보 후, 영구 이용 제한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4-1) 바람의나라 & 테일즈위버 계정도용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게임 내에 컨텐츠가 유실된 경우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게임 이용자가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컨텐츠가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인 자료 확보가 불가능한 경우 복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 계정관리의 1차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게임 이용자의 고의나 과실(사기 등) 또는 운영정책
및 이미 공지한 내용을 미숙지하여 피해를 입었을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게임 이용자의 컴퓨터의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여 발생한 아이템, 경험치 등의 기타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바람의나라 & 테일즈위버 계정도용 피해 복구 서비스
- 계정도용으로 인한 피해 복구 서비스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가 완료된 경우에 한해 처리됩니다.
- 피해 발생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객관적인 자료 확보가 불가능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계정도용으로 인한 피해 복구에 대해서는 1차적으로 대체아이템이 제공되며, 2차적으로 접수된
내용에 대한 처리가 진행됩니다.
- 계정도용 피해 복구 서비스를 악용하여 개인적인 이득을 취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해당 계정 및
관련 계정들은 영구정지 등의 조치가 적용됩니다.
※ 바람의나라 & 테일즈위버 대체아이템 서비스
바람의나라 대체아이템: 바람의온기 (서비스 시행일 2011.07.13)
테일즈위버 대체아이템: 운영자의 지원품 (서비스 시행일 2011.07.18)
- 대체아이템 서비스는 시행일로부터 계정도용 피해가 발생된 경우에 적용됩니다.
- 대체아이템 서비스는 1회에 한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체아이템 서비스를 받은 후 OTP를 적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추가적인 계정도용이 발생된 경우
모든 피해복구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본인의 과실로 판명된 경우 대체아이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