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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가르드팀에게 묻는다 6(2010.09.18~25)

 

 

2. 질문자  [이카루스]르네어

 

2-1

버그로 만들어진 캐릭 혹은  펫등은 어떻게 되나요.(먹이무한버그)

아스가르드가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버그들이 나왔죠

그 중에는 복사,데미지버그,기타 시스템버그 등등 많이 있습니다.

보통 복사나 데미지버그 등 이런 버그들은 사용하고 걸리면 패치되거나 버그가 사리지죠

하지만 캐릭터에 걸려있거나  펫등 버그가 잡혀도 능력은 그대로 남아있는 버그가 있죠

분명 그 버그에 대한 패치는 이루어졋으나, 패치 전에 버그가 사용된 것들 남아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처리는 어떻게 되는지 또 소문에는 데이터 보존기간이 6개월? 밖에 안되서 그 이상 되는 버그는 처리가 어렵다는데....델크나왔을때 사용되던 부활버그로 경험치 올린 캐릭도 남아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è 확인 되는대로 문제에 대해 처리했다고 생각됩니다.

è 아직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고 생각되시면, 버그리포트로 제보 주시면, 참고하여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2-2

달리기게임으로 나오는 토끼모자 인데요

분명 치장성이면서 기간제 인데 벗으면 사라져 버리더라구요...

그 덕에 착용을 해제하고 싶어도 해제를 못합니다...없어지니까요

다른 치장성 모자를 착용하고 싶어도 벗으면 사라지고...구하기도 힘드니;;

좀 불편한 거 같습니다. (요즘 이벤으로 나오는 토끼모자는 벗어도 안 사라지던데ㅠㅠ)

  è 관련해서 처리를 검토 중입니다.

 

3. 질문자 : [데미]호국룡

 

기사 천상 71스킬 세크리파이 디버스 이거 시간좀 늘려주세요..

딴거 바라지는 않지만 딜레이에 비해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요

5초 되나 그냥 한 번 쓰면 바로 꺼지는 것처럼

지속시간이 아스 전 스킬/스펠류중 지속시간이 가장 짧은 거 같은데

지속시간 30초로 늘려줄 수는 없는지..

  è 지속시간 증가는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4. 질문자 : 동네꼬마

4-1.

의상실 활성화... 확답좀 주세요.

(1차 답변에서는 활성화 하겠다고 말하고, 2차 답변에서는 다른 방향으로 생각한다고 하면.. 대체;;)

è 그랬나요? 혼란을 드렸다면 죄송합니다.

è 캐시 의상을 확인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입니다.

 

4-2.

천상계 사냥터에서 왜 텔레포트랜덤이 금지인지 궁금하고요.. 별다른 이유 없으면 사용 가능하게...

è 쉽게 마지막 존으로 이동하는 것을 막기 위해 처리된 것이 기획의도입니다.

è 그러므로 사용가능 하도록 변경은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4-3.

캐시와 유저 중에 어느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추후패치는 대답 하신대로 하셔야 하구요

  è 추상적이라, 답변 드리기 곤란한 내용입니다.

 

 

5. 질문자 : 윤송이

길드빌디 를 두 번 이용해 봤습니다. 

이용하는 기간에 아주 간혹 가다가 빌디에 있는 길원들이 전부 마을로 팅기는 일이 있었습니다.  수댕이 켜놓고 잠수 탔으면 수댕이는 죽어버리고 팅겨 버립니다.   자주 그런 건 아니고 빌디 이용하는 30일 중 4~5번 그랬습니다.  이거 좀 고쳐주세요.  메일 보냈는데 감감무소식이네요.

  è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6. 질문자 : Demi_서핀

6-1

새로 나온 대화창 있잖아요. (NPC와 대화 할때 캐릭터와 NPC 사진이 양 옆에 크게 뜨는 거)

그거 글씨체 좀 바꾸고, 화면에 꽉 차게 할 수는 없을까요? 그리고 글씨가 그냥 팍 뜨는게 아니라 주르르르(?) 그니깐 마비노기 같이 대화글이 예쁘게 좀 나왔으면 좋겠어요..

è 아스가르드 글자 크기는 현재 키울 수 없는 상태입니다. _

è 다만, 이 문제를 개선하도록 노력중인 상태입니다.

 

6-2

, 아스가르드 인터페이스 개선 좀 하면 좋겠어요.

경험치 소수 둘째 자리까지 표시 하게 바꾸고.. 그런 거 말이에요.

è 저희가 진행하려던 내용이 언제 공개 됏나요? ^^;

è 말씀해주신 내용들은 진행 중이지만, 확정 일정은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6-3

저 레벨 퀘스트 보상을 좀 바꿔줄 순 없나요?

도대체 누가 그렇게 안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 퀘스트를 할까요?

엘더로드(이름을 까먹었네요 ㅡ,)가 퀘스트 보상 아이템보다 더 좋은 아이템 다 지원해주는데...

è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알고 있으며, 작업이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è 작업속도가 빠르지는 않습니다.

 

7. 질문자 : 드제아트/ 제우슨

 

7-1. 천상계 던젼스크럼블에 대해

현재 천상계 던젼스크럼블은 총 1 2 3 3개로 분류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스크럼블에 참가하는 유저가 있을 시엔 문제가 안되지만, 참가하지 않는 유저 양쪽 모두 없을 땐 무조건 악의 승리로 끝나버립니다.

무승부라는 개념을 만들어서 활용하거나, 두 진영 모두 참여 하지 않은 것에 대한 양 진영 모두 패배처리 한다던가 했으면 합니다.

  è 확인해보고 논의 후 검토하겠습니다.

 

7-2. 3차 스크럼블

스크럼블은 4 45분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5시면 시작을 합니다. 하지만 3차 스크럼블은 오류로 인해 5시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전의 시작 안내 멘트는 2차보스(샐리맨더, 바하무트)가 등장했다는 메세지와 함께 입장이 불가하므로 참여자가 없어 악이 승리하게 됩니다. 그것이 끝나야 3차 입장이 가능한데 이 오류는 수정해야 한다고 봅니다.

  è 확인 하겠습니다.

 

8. 질문자 : [이카루스]라악

아스가르드 게임가드 해놨으면 좋겠는데요....핵개쩔음

  è 적용을 적극 검토했으나, 다른 문제가 있어 보류됐습니다.

 

9. 질문자 :  평민

 

게임 하는데 큰 영향을 끼치는 부분은 아니지만.

 

9-1

[전사]브레이브 스피릿-콤보물약 스킬 아이콘과

[바드]소울디레이저-유나이트소울디레이저 스펠 아이콘이 똑같은 것

è 큰 영향이 없으므로, 수정이 차일피일 미뤄지지 않았을까요?

è 전달은 하겠으나, 수정이 된다는 확답은 드릴 수 없겠습니다.

 

9-2

매직 컨버징-매직 콘센트레이트 / 매직 하이 콘덴스-매직 콘덴스도

소디랑 아이콘이 같을 뿐 아니라 지상스펠인데 천상스펠 색깔인 것 좀 고쳐주세요.

특히 전사 초보 때는 버프 많이 걸러있음 무지 헷갈리더라구요.

점이라도 하나 찍어서 구별되게 바꿔주세요

  è 9-1 번과 같은 이유입니다.

 

10. 질문자 : [ ICA ] ::

 

이유를 당최 모르겠지만 힘드시면 기술을 늘여 도적 다타일이나 100뎀이상은 바라지 않아요.

하지만 연계기... 분신술, 또 다른 딱 하나의 내 캐릭터를 만들어,

내가 앞방을 공격하고 있다면 자동적으로 뒷방 갈겨주는 또 다른 하나의 내가 있다던지 그런 기술 만들어주실 수 없으시나요? 진짜.......... 상향 절실히 필요한 직업인 듯 =_=;

è 도적 여러분들이 느끼는 문제점에 대해 이해하고 있습니다.

è 다만, 하루 이틀 한다고 금방 바뀌는 것이 아니라서 조금만 더 양해 부탁드립니다.

 

11. 질문자 :  FEXOFENADINE

유저수 저조 서버를 통합하실 계획은 전혀 없는 것인지, 아니면 검토라도 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물론 아이디의 중복문제로 인해 문제가 발생 하겠지만, 이 부분을 전혀 해결 할 방법이 없는 것인지도 궁금해요. 레이드 던전이나 대규모 사냥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도 인원이 부족하여 못 가거나 무산되어버리는 경우가 정말 많아서요. 이 부분좀 정말 해결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재미있는 게임인데, 너무 유저가 부족하단 생각이 들어서요.

è 서버통합을 검토하지 않는 게임은 없습니다.

è 다만, 너무 큰 작업에 효과가 어느 정도일지 판단하기 어려운 문제 등이 있어,

  진행한다는 확답을 드릴 수 없습니다.

è , 확답을 드릴 수 없는 내용입니다. 진행한다면 아스팀 이야기에 공개를 할 것입니다.

 

 

 

12. 질문자 : 헥스터/ 아나스타시스

 

이건 캐쉬 건의 인데요 그냥 제 생각이에요

서큐버스옷 좀 무기한 좀 만들어주심 안되나요 -_ - 가장 잘 만든 옷이라 생각 듭니다만..

무기한 해주시면 캐릭터마다 살 용의가 있습니다 -_-.. 투구도 낄 수 있고요..

è 무기한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만, 실제로 판매 시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어쨌든 요구하시는 것에 맞춰 뭔가를 할 수 있도록

  검토해 보겠습니다.

 

13. 질문자 : [Demi]변태도적

13-1도적직업관련

도적 마스터쉐도우 증뎀방식 파이터쇼크의 증뎀방식으로 개선

도적 현재 만렙스킬 도플갱어....개선....

도적 시장보기용필살기 스킬인 '게일워크'를 님블핑거 상위스킬로 대체

예전에 패치하려고하셨던 도적 스킬 크리뎀 20% (그룹용) 버프 구현해주셔도 벨런스에  문제까진 없을것같은데용...(도적룹플...ㅜㅜ)

크리뎀버프의 렙제는 99~101사이면 좋겠어요...

è 도적분들이 느끼는 문제는 알고 있으며, 개선을 진행 중입니다.

 

13-2

공속 70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공격 안 되는 문제 수정(버그 때문에 막으신거라면 70 이상인 경우 70으로 인식 혹은 공속제한개선)

  è 다른 문제가 있어 수정된 이후 개선할 예정입니다.

 

13-3

언뜻 서버통합 고려 중이시라고 들었는데 시기가 대략 언제쯤 될꺼라 생각하시는지요 ?

계획이 잡히긴 한 건가용;;?

è 고려 중이며 계획 중이라는 내용으로 말씀 드린 내용이 아닙니다.

è 확답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14.질문자 : COPY THAT

마법사의 바드 스펠인 멜로디의 영역 효과를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사실 마법사가 격수/비격수에서 살짝 애매모호한 입장이지만

공속증가는 현재 마법사에게 거의 쓸모가 없는 실정입니다

차라리 타 비격수들과 마찬가지로 마나증가 효과를 주어

천상계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유저들이 스펠의 높은 마나소모로 인한

초반 MP걱정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습니다

  è 논의해 보겠습니다.

 

15. 질문자 DEMI라스베루나

 

15-1.

영양제에서 나오는 캐쉬치장옷을 무기한으로 캐시샵에서도 팔았으면(특히 치장성직업옷) 합니다. (팔면 어차피 본인들도 이득 볼텐데 말이죠..)

è 말씀하신 본인들은 이득 되는 것은 크게 없습니다.

è 의견 주신 의도는 이해하나, 답변이 어려우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15-2. 플렘/오러 한손 추가나 변경

è 계획이 없습니다.

15-3. 델크이전 비격방패라도 추가해주세요 아님 마횝붙은 보쉴이라도 끼게해주시던가요..

  è 계획이 없습니다.

15-4. 상태이상 바드 무기는 통합형으로 해주세요.. 정말 기타 하프 바꿔끼기가..어렵네요

  è 말씀하신 내용 감안하여 진행하겠습니다.

15-5. 델크 경치 쫌만 더 높여주세요

  è 내부 논의 후 검토해보겠습니다.

15-6. +힛 통합형이나 혼-그룹,-그룹 이라도 나오게 해주세요

  è 버프 관련 불편함은 알고 있으나 내부 논의 후 검토하겠습니다.

15-7. 치어링렌더, 치어링퍼포먼서, 스테이지오브패션에 각각 명성경험치 추가 5%,10%,15%

더 받게 해주세요!!

è 너무 큰 상향이 되고, 명성경험치를 금방 모으게 될 거 같네요.

è 혹시나 추가가 된다면 명성경험치 증가 버프를 추가하는 방향이 되겠지만,

  이 역시 현재로서는 계획이 없습니다.

15-8. 비슷하게 천상계 치포도 나올 때가 된 것 같네요

  è 현재로서는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15-9. 프로핏의 버프 (엔가르드, 르미즈)를 다른 버프 (액션오펜시브 등등)과 시간을 맞춰주세요

  è 진행을 고려 중인 내용입니다.

15-10. 스제 걸리고 나서 아이콘이 파란색인데 그거 선/악 구분해서 표기해주셨으면 ..

  è 진행하더라도 우선순위가 다소 낮아질 것 같습니다.

15-11. 라이드/라이드가드/프로텍트스큐텀 왜 전사/기사/프로핏만 착용되게 하지 말고 무도가/아수라 제외한 모든직업 착용하게 해주세요

è 기획의도 상 속칭 비격수 들의 방어력이 너무 높았던 문제가 있어 변경된 내용입니다.

è 다만, 비격수용 전용 방패 등은 검토해보겠습니다.

15-12. 캐시 염색약 미리보기도 됬으면 특히 비슷한 색깔 같은데 이름만 틀릴경우

뭔지 모르고 햇다가 낭패보니까 더욱 필요할 듯

  è 내부 논의 후 검토해보겠습니다.

15-13.

바드/기사/무도가/프로핏/도적/전사/아수라는 스킬사용시 직업별 모션이 있죠 하지만 법사/직자는 어택모션이나 기도밖에 안 하니까

      직자/법사도 모션을 줬으면 하네요

è 모션을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법사나 직자가 착용하는 모든 옷에 모션을 주게 되면,

  그만큼 시간이 소요됩니다.

15-14. 프로핏이 스제에서도 마힛/힛 다받으니 멜영에서도 공속/마나 받는게 날듯;; 데크핏의 경우, 공속사냥도 잇지만 빽샷도 잇는데..  공속이 높아지면.. 슬프 잔아욯ㅎ;;

  è 멜로디의 영역에 대해서는 검토 중입니다.

 

15-15. 타락무기도 한 손으로 나오게 해주세요 ㅠ

è 현재로서는 계획이 없지만, 혹시나 딥아들리분 던전의 상위 난이도를 추가한다면,

  말씀하신 내용 검토해 진행하겠습니다.

 

16. 질문자 [ ICA ] ::

소울마크였나? 얼녀깨면 주는, 선악체인지 아이템.

제가 알기도 그거 삭제가 안 된다고 들었는데요.. 백팩에 계속 들어가져있고 삭젠 안되고 골치덩어리 ㅠ.ㅠ 좀 해결해주세요.

캐시지우기아이템으로 지울수도 없고....

è 스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ㅠ_

다만, 스튜 단지에 넣어 사라진 아이템은 복구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è 없어서는 아이템들에 대해 개발팀에서도 여러 방향으로 고민해보았으나,

  삭제 후 복구 문의가 많아지는 등 부가적인 문제들이 있어,쉽게 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17. 질문자: DEMI라스베루나

웨폰/아머 브레이크를 차라리 살리면서 리무브 브레이크의 사용량도 높여야 할듯한데요??

그리고 11/41/51/71/91 구간이 선악모두 같은 스킬이니까

21/31/61/81/99 만들어서 선악 틀리게 스킬 만들었으면 하네요

  è 수정할 계획이 없습니다.

 

18. 질문자 : 동네꼬마

애플리파이였나... 그 묻혀버린 바드스펠도 다시 부활했으면...

(AC-10, MC-10으로 중첩 가능해서 한룹에 여러바드를 잡을 목적이였는데.. 중첩 필요없으니 그냥 추가만 ㅇㅅㅇ...)

  è 현재로는 저주 추가 등에 대해 계획이 없습니다.

 

19. 질문자 :  [D]문월[V]러브핏

 

19-1

성공횟수에 따라 달라지는 인첸트되돌리기 한개로 다 할수 잇게 해주시죠

왜 성공횟수에 따라 횟수가 달라지는지 당최 이유를 알수 가 없네요

è 아스가르드 만의 특징이라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낮은 단계의 되돌리기는 비교적 저렴하게,

   높은 단계의 되돌리기는 그 반대의 의미를 두고 기획된 내용입니다.

 

19-1의 추가의견 

DEMI라스베루나: 인트 되돌리기 할때 노말/마이티/조커에 따라 되돌리는게 더 좋을듯싶은데;;

  è 진행 예정은 없습니다.

 

20. 질문자 : 동네꼬마

 

20-1

아이템 하나에 캐시100원으로 해서 스텟초기화아이템 나왔으면 좋겠어요.(아이템당 스텟1 초기화)

한번 잘못 찍은건 초기화하기엔 돈이아깝고 그냥두기엔 뭔가 찝찝하잖아요 ㅎㅎ

  è 현재로서는 계획이 없습니다.

 

20-2

그리고 저레벨 전용 그룹퀘스트가 많이 추가되었으면 좋겠고요...

  è 저인구 서버 문제 등이 해결된 이후 검토해야 할 내용같습니다.

 

 

20-4

바드와 그룹 시 혜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대부분 사람들이 직자를 찾다 없으면 그냥 솔플 가시거든요...(아니면 리콜)

  è 바드 관련 그룹 사냥 등에 대해서는 검토 중입니다.

 

20-5

그리고 가디언큐어, 가디언힐링, 가디언리버스의 상위단계주세요..

바드는 소환술사가 아니고 수호동물의 어버이잖아요.

수호동물에게 주는 버프라던지.. 초기이미지는 수호동물의 어버이인데.. 이젠 뭐.. 다 망가져 버린듯..

è 현재의 바드는 수호동물 보다는, 그룹의 감초라고 생각됩니다.

è 수호동물 관련 개선 여부는 현재로서는 계획이 없습니다.

 

20-6

그리고 저번에 프로즌스타이벤트 같은거요.. 그런거 보다는 차라리 넥슨계정으로 추첨 돌려서 아이템 주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것 때문에 괜히 다 멀티 돌려서 마을만 정신 없는 듯;;; 멀티 모르는 사람은 그저 2개켜놓고 멍때릴 뿐이겠죠

  è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20-5

바드도 직자처럼 사냥시에 정말 없으면 안될... 그런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필경은 필경대로 높고... 사냥은 사냥대로 힘들고... 저번에도 말했지만 필경 제발 재조정해주세요.

  è 필요 경험치 조정은 어렵겠지만, 다른 방안을 고려 중인 상태입니다.

 

20-6

그리고 그룹찾기게시판에 렉좀 풀어주세요. 그거 한번 보려면 정말 몇번을 눌러대야하는지 ==...

그리고 그룹찾기에 새로고침버튼도 여러번 누를 수있도록 해주세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다시켜지긴하는데.. 금방은 안되서..

è 관련 시스템은 현재로서는 수정이 어렵습니다. 불편함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가능하다면 시스템을 재 구현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è , 당분간은 수정이 어렵고, 작업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겠네요.

 

20-7

그리고 크로니클 대화.. 개인이 설정 가능하게 해주셨으면.. 대화창 하단에 넘김버튼은 왜 있는 건지...

전 개인적으로 대화 좀 읽고 싶은데 이게 빨리 지나가버리니... 사람마다 다르니까 차라리 조절 가능하게 해주세요.

è 기능 개선 검토 중입니다.

è 말씀하신 것처럼 대화를 계속 볼 수 있게 하거나, 넘길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기능 추가 검토 중입니다.

 

 

22. 질문자 :  Luna캥거루

 

22-1.

아수라무기인 블캣이 너무 버려지고 있습니다.

컨셉에서는 블캣,큐렉 둘 다 사용하는 것 처럼 설명하더니 ....

익스블캣및 1,2,3,4차 선악블캣이 나올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è 현재 추가 계획은 없습니다.

 

22-1 추가의견

DEMI라스베루나 :

그러면 타락 블캣도 나와야 겟져 ㅎㅎㅎ(타락채찍도 잇나?)

거기다가 기타/드럼도 익스와 1,2,3,4차로 나오길!! 한손/통합형으로

  è 이렇게 모든 종류의 무기를 추가하는 것은 쉽지 않기에 현재 계획은 없습니다.

22-2.

아수라케릭의 대인전 스킬이 너무 없습니다. 컨셉에서는 원거리풀링이 설명이 되어 있는거 같은데..

인트수라가 아닌이상 장풍으로는 대미지가 워낙 약하고 박히지도 안으니....있으나 마나한 스킬입니다. 아수라 대인전스킬의 패치될가능성이..?

  è 전체적인 직업 밸런스에 대해 개선 검토 중입니다만, 자세한 내용은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22-3.

NPC에 낚여서 아수라로 전직했습니다. 설마 큐렉에 얼굴이 가려질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아수라 전직NPC처럼 아수라무기를 밑으로 내려서 들고 다닐 수 있게 패치해주세요!

è 모션 관련 내용을 지금 고칠 수 있는 단계는 아닙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22-4.

처음부터 케릭을 키워보니 초반에 퀘스트는 많은데 렙업이 금방 되다보니 퀘스트 제한레벨이 훌쩍 넘더라구요..

퀘스트 MAX레벨제한(?)을 없에주실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è 관련된 문제에 대해 개선 중입니다.

 

22-5.

아바타인첸트 초기화 및 되돌리기가 언제쯤 나올지 의문입니다.

  è 확답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3. 질문자 : DEMI라스베루나

 

23-1

서몬커맨드 100% 적중(?);; 내가 주인인데 왜 한번에 말 안 듣는지 ;;

인텐시브서몬이요 펫켜두고 하면 펫이걸림;; 버프창에 펫먹이 아이콘뜨고

그런데 그냥 서몬만 있을 때는 이게 걸린 건지 안걸린 건지

인텐시브 서몬 걸고나서 버프창에 인텐시브서몬 아이콘 떳으면 좋겟내요

è 패턴에서, 서몬은 항상 어떤 명령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시스템을 크게 수정하여야 하나 어려운 상황입니다.

    버프창의 경우도 시스템을 크게 수정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현재로서는 수정 계획이 없습니다.

 

 

23-2.

소울에디터는 도가 스핀킥 쓰실 때 가끔 쓰는데 이게 다른 직업은 잘 이용을 안하다보니 별 쓸모가 없을듯..

그냥 소울에디터에 중독기술 적용시켜서 바드히스테리는 죽이지말고 소울에디터+바드히스테리해서 2초당 2%씩 깍이게 해도 좋을듯

, 페이탈과 겹치는건 안되겟져

  è 저주 관련 내용은 쉽게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확인은 해보겠습니다.

 

23-3

레비아에서 파는 마방옷에 기사/바드는 없는데 수라껀 팔더라구여??

기사/바드도 팔게 해주던가 수라꺼를 상점에서 삭제하던가 하는 게 더 공평할 듯

  è 확인 후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3-4

기사 부스트모럴 이것도 그룹스킬로 변경 되야 더욱 좋을 듯 하네요

  è 현재로서는 계획이 없습니다.

 

23-5

직자 에바포레이션은 마나 1000만 증발시켜서 뭐 어따 쓰라고 효율이 없을 듯 차라리 마나1000을 증발해서 그룹원이나 자신한테

일정 마나를 회복시킨다던가 마나1000, 스포1000흡수해서 그룹원이나 자신한테 일정 마나,스포를 회복시키게 해주세요;;

이거 뭐 쓸 때가 물론 안 배워도 되겟져, 하지만 스펠배우는 맛에 업하져? 그져?

  è 스킬/스펠 밸런스는 검토 진행중인 내용입니다.

 

23-6

스킬/스펠 설명에 영어로 이름도 표기해주시고, 소모량도 써주세요 제발

  è 내부 논의 후 검토해보겠습니다.

 

23-7

얼전/얼후/아공간에서 '얼음지도(얼음성에서 획득되는 얼음지도다 들고 있으면 녹기 때문에 금방 물이되버린다)'

라는 것을 드랍하게 해서 한 1~2? 정도 미니맵에 얼음성 길이 보이도록 하는 것도 괜찮을 듯

  è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만, 현재로서는 추가 계획이 없습니다.

 

23-8

무엇보다.................서버통합 과 신 직업원합니다

  è 신규 직업 추가는 쉽게 결정할 수 없는 상태이므로, 단기 계획에는 없는 상태입니다.

 

24. 질문자 : sm5★아수라

슈라가이보다 공격속도가 5 10이든 높은 상위 콤보스킬을 주세요

동급의 아이템으로 타직업에 비해 대미지도 비슷하면서 공격범위도 좁고 공격속도 조차 밀리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1타일공격이든 다타일공격이든, 동급 아이템 착용중이라면 몹 잡는 속도만큼은 아수라가 확실히 최고여야 하지 않나요?

è 항상 (어느 장소나 어느 때나) 최고여야만 할까요? 직업 밸런스는 현재 조정중인 상태이며,

  밸런스를 고려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25. 질문자 : DEMI라스베루나

 

25-1

인벤정리는 뭐 두기에서 '인벤더블클릭'이런게 잇으니 좀 그렇고

쥴인벤정리 정도는 생겨도 무방하다고 보네요

è 두기에 기능이 있으니, 쥴인벤토리에 넣어달라는 말씀이신가요?

  어쨌든 편의 기능에 대해서는 검토 중입니다.

 

25-2

그리고 아바타 잠금기능이 잇엇으면 특히 '토모'를 모르고 착용해제하면 

그래서 잠금기능해나서 착용해제 못하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è 확답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5-3

아스가르드 헤어스타일 추가 좀.. 와 진짜 거의 10년임..

  è 확답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5-4

그리고 바드의 경우 에델퀘할 떄 하도 약해서 서몬 소환해야 되는데

왜 이벤트맵에서는 안된다면서 소환이 안되는거죠..;; 소환좀;

  è 확인해보겠지만, 그룹 사냥을 권해드립니다.

 

25-5

HP, MP, SP, BP 이 네개말고 EP는 뭔가여? EP에 대한 설명도 없고,

마우스 갖다 대도 한글로 나오지도 않고 이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주세요~

è EP Energy Shield Point 라는 개념으로, 일종의 보호막 개념을 추가 예정이었으나,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 적용이 안된 컨텐츠입니다.

  개발팀에서 여건이 된다면 관련 컨텐츠를 추가 검토중인 내용입니다.

 

25-6

천상계 2차 모자/  천상계 4차 옷 디자인 변경 좀 열심히 하늘랩 올렷더니 옷이 똑같으면...;

è 다른 문의에서도 답변 드렸는데, 대략 72 종의 옷과 72종의 모자 데이터가 추가 되어야 합니다. 용량 문제도 있고, 데이터 작업시간도 많이 소요되므로 쉽게 진행할 수 없습니다.

è 따라서, 현재로서는 데이터 추가 계획이 없고, 위와 같은 문제로

   다른 컨텐츠의 새로운 의상을 추가하는 쪽으로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25-7

성직자 힐모션 정도는 삭제해주세요

  è 변경하지 않을 내용입니다.

 

25-8.

은행에서 아이템찾기 할때 아이템 일렬로만 잇어서

3줄정도로 늘려주시거나 하시면 안되나요?

  è 관련 시스템은 변경 검토 중입니다.

 

25-9

루어스에 그 이루이루가 해골 휘둘를 떄 소리, 좀 짜증나요

  è ,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인지하는 상태며, 해결책에 대해 검토해보겠습니다.

 

26 질문자 : [인카]빈궁

게임내 게시판에 '내용검색' 이 필요합니다.

è 다른 문항에도 답변드렸지만, 현재 게시판 시스템에 대한 수정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추후 시스템 개선 시 검토하겠습니다.

 

26 추가의견 소락

 

게임내 사고팝니다 게시판의 경우 역시

내용검색이 필히 존재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메가폰 이용량의 증대를 위한 게시판 '내용'검색 삭제라는

암묵적인 잠수함패치로 인한 폐허는

유저수의 급감으로 인한 시장경제 하향과 뉴비들의 온전한 정착에 걸림돌로 작용되고 있는점

현 시점에서 너무나도 크게 와닿습니다.

각 직업별 스킬,스펠류만 하더라도 수십가지식 입니다.

이런한 것들이 창고에만 썩혀지고 있는점 매우 안타깝습니다.

있음에도 팔지못하거니와, 사지도 못하는고 있는데요..

게임내 게시판은 일정주기로 삭제가 되고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내용검색은 충분히 되살려야 한다 생각합니다.

타리즈서버의 경우 시장에 가보면 시장중앙 을 제외하곤

장사모드를 볼수가 없습니다.

게시판의 활성화 는 아스가르드의 오래된 정의 물결을 담아두는

호수 같은 존재임을 잊어서는 안될것입니다.

è 뭔가 수정하면, 매번 오해를 하시는 것 같은데, 메가폰을 팔기 위해 내용 검색을

   삭제한 적은 없습니다. 메가폰이 하루에 몇 개나 팔릴까요? 하루에 천개를 판다해도,

   10만원입니다. 그 매출 때문에 유저 편의 기능을 삭제하는 일은 없습니다.

è 게시판 검색이 랙현상을 유발시킬 수 있어 해당 기능 삭제를 진행했습니다.

 전체 게임환경(사냥터,게시판 등 모든 컨텐츠)을 우선하는 것이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시판의 편의만을 바라본다면 게임에서의 불편함을 방치하는 것이 좋은 방향은 아니다 보니, 부득이 하게 한쪽의 기능을 포기한 것이라고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27. 질문자 : [Demi]변태도적 도적관련.

 

운영팀에선 채찍에 관해 개선하신다는 말씀은 안하신거 같은데요

유저들의 아주 조금의 만족을 위해

채찍류 치상성 아이템(프로즌채찍, 일렉트릭채찍 등)을 끼고도 단검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시는건 어떤가요... 

예전엔 됬었기에 일렉트릭채찍끼고 다녔었는데... 무기한인가 1년짜리 사놓고 결국 패치되고나서 못쓰게되버렸어요 프로즌아이템도 나오는 바람에 완전 묻혔죠...

  è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서 고려해보겠지만, 수정이 어려울 수도 있는 점, 양해를 구합니다.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3972047

Who's 재수마법사남

profile

부케릭터 : 제이성직자힘(99/91/71,성직자), 민드(99/99,기사), 등불(92/80,바드), 
                제이기사남/성직자남/도적남/전사남/무도가남/바드남/프로핏남/아수라남 등
기    타 : [나쁜/좋은사람] 길드 마스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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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탯 공략 3 미르가르온 2008.10.20 7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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