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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에 4차변신을 해낸 그들이 본 100레벨 이상의 스킬/스펠

by 재수마법사남 posted Feb 12,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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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아스인 기자단에 지원하게 된 Eris[무명]입니다.

저는 이번에 다른 기자단 지원자분들과는 달리
 인터뷰 위주의 기사를 하나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번에 2분의 고수분들을 인터뷰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실수도 있는 에리스 기사 랭킹 1위 이시며 4차변신을 하신 <칩스> 님과 에리스 아수라 랭킹 1위이시며 4차변신을 하신 <슈라만> 님을 인터뷰 해보았는데요.

 

이 분들과 함께 제가 인터뷰한 내용은 100레벨 이상의 스킬/스펠들에 대한 이분들의 생각과 경험에서 나오는 장/단점 개선되면 좋을 점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와 칩스, 슈라만님과의 대화 내용을 간추려서 각 스킬/스펠에 대한 의견만 중점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인터뷰  형식으로 부드럽게 쓰려고 하였으나 그보다는 각 스킬/스펠에 대한 두 분의 의견을 중점적으로 다루기 위하여 다른 내용은 제거 하였습니다.




<칩스>


                             1297274079_칩스1.bmp                                             1297274245_칩스2.bmp 

☆로열티파워(100)

  일단 기존 나이트 택틱스의 상위 스킬이기는 하나 스킬의 지속시간이 짧아지고 91/91 스펠인 팔라딘
오러가 생기고 나서는 새로운 스펠로써의 가치를 저로써는 거의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데미지는 나이트
택틱스보다 더 나오나 팔라딘 오러가 부가적인 옵션(편리함, 지속시간관리)이 더 뛰어나기 때문에
선악레벨 91이상의 기사들에겐 아쉬우며, 91이상의 기사가 아니더라도 로열티파워와 나이트 유니크,
나이트 아너 2가지를 동시에 사용하기엔 지속시간의 차이 때문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나이트 유니크, 나
이트 아너와 지속시간이 같아졌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스터모럴(105)

  룹 플레이 위주의 사냥터를 만들면서 기존 지휘 그룹의 상위 스킬로 주어야 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그룹 스킬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베리어쉴드블럭(110)

  처음 나왔을 때만해도 바드 스페셜제이션과 중복이 되어 이 스킬이 오류라고 느낄 정도로 상당한 효과를
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중복이 안되지만 지금 정도의 상태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생츄어리오러(115)

  한 마디로 말하자면 신세계입니다. 말이 필요 없는 스펠. 하복 상위 스킬에 대한 불만을 생츄어리
오러로 인하여 조금은 잠재웠다고 봅니다.

 

썬더볼트스피어(120)

  생츄어리 오러와 더불어 저에게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스킬입니다. 이펙트가 특히 화려하여 마음에 쏙 듭니다.
타 직업의 공격 스킬들(팬텀 그라인드, 프렌지 파워 슬래쉬, 이레디케이션 등)에 뒤처지지 않아 좋은 것 같습니다.

 

★하고 싶은 말

  어느 직업보다 안정감을 주는게 기사라고 생각합니다. 룹 플레이 시 사냥의 중심에 서며 룹을 보통 이끄는 역할
이기도 합니다. 가끔 게시판들을 둘러보면 기사가 안 좋다는 이야기가 종종 보이긴 하나, 기사라는 직업에 자부
심을 가지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인가 기사라는 직업에 정점에 서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사 파이팅~!



<슈라만>



                   1297274942_슈라만1.bmp                             1297275007_슈라만2.bmp

☆트란타애티스(100)

크게 장점은 없지만 한 대를 날리면 움직이더라도 3방이 나가져서 좋으나, 무척이나 안박히는 것이
단점입니다. 제일 큰 문제는 실용성이 없습니다. 그저 몹을 떼줘야 하는 경우에도 오히려 저레벨의
장풍 스킬을 쓰는것이 mp관리에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실용성이 제로라고 보여집니다.

 

☆시라트(105)

aar 25의 효과인데, 바드의 세이프가드-멀티보다 상위 스킬로 인식되어 세이프가드-멀티를 받기에
불편하여 세이프가드-멀티의 하위스킬로 인식되었스면 좋겠습니다. 이런 불편함 때문에 그룹 사냥시
시라트를 안쓰고 렌게를 쓰게 됩니다.

 

☆크라브마가(110)

dam 20 hit 20의 효과로 솔로잉 플레이 시에는 만족하며 쓸만합니다. 그러나 이 스킬 또한 바드의
서포터즈-멀티의 상위 스킬로 인식되어 그룹 플레이 시에 불편함을 주게 됩니다. 결국 이 스킬 또한 그룹
플레이 시에는 단축 슬롯에서 빠지게 되고, 90레벨 스킬인 트라이로를 쓰게 됩니다.

 

☆판트라(115)

dam 35 hit 20 ac 30 추가(부정적)의 효과로 사냥 시에는 거의 쓰지 않습니다. 아무리 뎀과 힛을
많이 올려준다고 하나 ac 30이 추가되는 것은 아수라에게 무척이나 뼈아픈 손실입니다. 살을 치기 위해
자신의 뼈를 내준다는 표현이 어울릴 듯 싶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경우는 레이드 던전 류, 헬시온 등의 직자의
힐이 뒷받침 되어 물약이 거의 필요가 없는 경우에만 종종 사용합니다. 세펠리오나 아이트라 4차던전 같은
경우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사용했다간 순식간에 녹기 때문에..하나 더 불편한 점이 있다면 이 스킬
또한 서포터즈-멀티의 상위 스킬입니다. 아수라는 모든 스킬이 다 서포터즈-멀티, 세이프가드-멀티의 상위
스킬이라 불편한점이 너무 많습니다.

 

☆아르니스바이클(120)

아르니스 바이클은 제가 개인적으로 측정을 해본 결과 아슬란 바이클 31레벨과 아르니스 바이클 1레벨의
데미지가 비슷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타 케릭터들은 델크 스킬이 데미지 상승이 있거나, 타일 숫자가
 늘어나거나, 아니면 bp감소의 이득이라도 있습니다만 아수라에겐 별차이가 없고 sp소모도 너무 큰것
같습니다. 아수라의 장점이라면 극강의 데미지인데 120스킬치고는 너무 형편없지 않나 싶습니다.

 

★하고 싶은 말

아수라의 무기는 기본 공격력이 매우 낮아서 100뎀 제한을 완전히 안 풀면 결국 다른 케릭터들에게 밀리게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100뎀 제한을 푸는 것은 무리가 있기 때문에, 지금보다 dam의 상향이 아닌
dam을 조금 낮추더라도 무기 기본 공격력을 높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100뎀 제한이 2분의 1로 낮추어 졌지만
상위 랭커의 입장으로써는 상위랭커들끼리의 비교 시 100뎀을 넘기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데미지 차이는
미미해지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마치며

제가 글 솜씨도 없고 포토샵 등은 다루지 못하기 때문에 그림 편집 같은 것이 시원치 않습니다. 그러나
성심성의껏 노력하는 모습 앞으로 보여드리고 싶으며, 만약 기자단으로 뽑히게 된다면 다음번에는 다른
직업들의 120 유저분들의 인터뷰와 함께 개선되면 좋은 점들과 함께 찾아뵙고 싶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1297275519_배경사진ㅇ%20ㅇ.bmp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4138444

Who's 재수마법사남

profile

부케릭터 : 제이성직자힘(99/91/71,성직자), 민드(99/99,기사), 등불(92/80,바드), 
                제이기사남/성직자남/도적남/전사남/무도가남/바드남/프로핏남/아수라남 등
기    타 : [나쁜/좋은사람] 길드 마스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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