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크의 종류는 크게 세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파이트, 매직, 버프 쇼크가 있습니다.
각각의 쇼크들은 인벤창 옆에 나오는 댐.마댐과는 상관없이 증가효과가 나옵니다.
그 효과는 아래 실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파이트쇼크 : 근접공격시 자동소모되며 대상에게 충격을 주어 더 큰 데미지를 입힌다.
파이트쇼크 : 데미지 20%증가 250회 사용 버리기&교환불가
파이트쇼크-1 : 데미지 20%증가 250회 사용
파이트쇼크-2 : 데미지 30% 증가. 250회 사용
파이트쇼크-s1 : 데미지증가 10%증가 500회 사용
하이러밀리뷸렛 : 데미지 20% 증가 250회 사용 떨굼&교환불가
매직쇼크 : 마법공격시 자동소모되며 대상에게 충격을 주어 더 큰 데미지를 입힌다.
매직쇼크 : 마법데미지 20% 증가 250회 사용 버리기&교환불가
매직쇼크-1 : 마법데미지 20% 증가 150회사용
매직쇼크-2 : 마법데미지 30%증가
매직데크(소서리어데크) : 100회(250회)
매직쇼크-s1 : 마법데미지 8% 500회사용
하이퍼매직뷸렛 : 마법 데미지 20% 150회 사용 버리기&교환불가
버프쇼크 : 지속성마법 시전시 자동소모되며 대상에게 더 오랫동안 마법에 지속 되도록 한다.
버프쇼크 : 지속시간 20% 100회사용버리기&교환불가
버프쇼크-1 : 지속시간 20% 100회사용
하이퍼서포트뷸렛 : 지속시간 20% 100회사용 버리기&교환불가
쇼크 획득방법
쇼크는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것인가?
1. 지난겨울 아이트라몹이벤트(쇼크시리즈)
2. 로페디안퀘스트(쇼크시리즈)
3. 에델언더 '옛 영웅의 유산' 퀘스트(뷸렛시리즈)
4. 델크사냥 (쇼크 s1류)
5. 핏 스펠 (매직데크, 소서리어데크)
쇼크의 효과
모두 허수아비를 기준으로 실험하였으며, 파쇽의경우 전사, 매쇽의 경우 법사, 버프쇼크의 경우 직자를 이용하여 실험하였습니다.
직업군의 경우에 쇼크실험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 않으리라 생각되지만, 간혹 원하시는분 계실까봐 밝힙니다.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순으로 1~4
먼저, 파쇽의 실험 결과 입니다. 1번 워리어파워세이버(이하 워파세)의 기본댐은 약850이 나왔습니다.
2번 크리댐을 봅시다. 약 두배의 데미지인 1700이 나왔습니다.
파이트 쇼크의 착용후 샷
4번 850의 30% 약1100이 나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크리의 경우를 보겠습니다. 크리댐은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3번을 보면 2230이 나왔습니다. 4번 파쇽데미지의 약 두배데미지가 나옵니다.
2번과 3번을 비교해보면 약500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결론적으론, 파쇽댐= 기본데미지+(기본댐*0.3)이 나옵니다. 크리시엔 파쇽댐의 두배.
매쇽과 버프쇼크는 설명에 나온대로 20%증가 입니다.
제가 버프시간을 지속해주는 템이 없어 버프쇼크만으로 실험하였습니다.




출처 : http://asin.betanews.net/zbxe/3521138#2
각각의 쇼크들은 인벤창 옆에 나오는 댐.마댐과는 상관없이 증가효과가 나옵니다.
그 효과는 아래 실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파이트쇼크 : 근접공격시 자동소모되며 대상에게 충격을 주어 더 큰 데미지를 입힌다.
파이트쇼크 : 데미지 20%증가 250회 사용 버리기&교환불가
파이트쇼크-1 : 데미지 20%증가 250회 사용
파이트쇼크-2 : 데미지 30% 증가. 250회 사용
파이트쇼크-s1 : 데미지증가 10%증가 500회 사용
하이러밀리뷸렛 : 데미지 20% 증가 250회 사용 떨굼&교환불가
매직쇼크 : 마법공격시 자동소모되며 대상에게 충격을 주어 더 큰 데미지를 입힌다.
매직쇼크 : 마법데미지 20% 증가 250회 사용 버리기&교환불가
매직쇼크-1 : 마법데미지 20% 증가 150회사용
매직쇼크-2 : 마법데미지 30%증가
매직데크(소서리어데크) : 100회(250회)
매직쇼크-s1 : 마법데미지 8% 500회사용
하이퍼매직뷸렛 : 마법 데미지 20% 150회 사용 버리기&교환불가
버프쇼크 : 지속성마법 시전시 자동소모되며 대상에게 더 오랫동안 마법에 지속 되도록 한다.
버프쇼크 : 지속시간 20% 100회사용버리기&교환불가
버프쇼크-1 : 지속시간 20% 100회사용
하이퍼서포트뷸렛 : 지속시간 20% 100회사용 버리기&교환불가
쇼크 획득방법
쇼크는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것인가?
1. 지난겨울 아이트라몹이벤트(쇼크시리즈)
2. 로페디안퀘스트(쇼크시리즈)
3. 에델언더 '옛 영웅의 유산' 퀘스트(뷸렛시리즈)
4. 델크사냥 (쇼크 s1류)
5. 핏 스펠 (매직데크, 소서리어데크)
쇼크의 효과
모두 허수아비를 기준으로 실험하였으며, 파쇽의경우 전사, 매쇽의 경우 법사, 버프쇼크의 경우 직자를 이용하여 실험하였습니다.
직업군의 경우에 쇼크실험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 않으리라 생각되지만, 간혹 원하시는분 계실까봐 밝힙니다.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순으로 1~4
먼저, 파쇽의 실험 결과 입니다. 1번 워리어파워세이버(이하 워파세)의 기본댐은 약850이 나왔습니다.
2번 크리댐을 봅시다. 약 두배의 데미지인 1700이 나왔습니다.
파이트 쇼크의 착용후 샷
4번 850의 30% 약1100이 나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크리의 경우를 보겠습니다. 크리댐은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3번을 보면 2230이 나왔습니다. 4번 파쇽데미지의 약 두배데미지가 나옵니다.
2번과 3번을 비교해보면 약500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결론적으론, 파쇽댐= 기본데미지+(기본댐*0.3)이 나옵니다. 크리시엔 파쇽댐의 두배.
매쇽과 버프쇼크는 설명에 나온대로 20%증가 입니다.
제가 버프시간을 지속해주는 템이 없어 버프쇼크만으로 실험하였습니다.
출처 : http://asin.betanews.net/zbxe/35211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