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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8.19~8.26 아스가르드인 아스가르드 팀에게 묻는다.

1.아스가르드 팀에게 아스가르드란? -ICA 넥스그린

  è 열심히 노력하여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매개체

è 인생과도 같은 게임.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다.’ 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

( by 개발팀 )

 

 

2.마법사의 MP소모 감소 개선은 안 되는가요? –동네꼬마

è 현재로서는 개선을 검토하기 어렵다고 보입니다. 시스템 개선에 의견 참고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3. 바드의 그룹형 버프(멜로디의 영역, 세이프가드멀티, 서포터스 멀티 등)

기사의 생츄어리 오러처럼 범위 구성은 어떤지요? - [Luna]+

  è 이에 대해서는 개선 여부를 검토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4.’벚꽃마을술사의 탑너무 일본풍이 짙은 것 같습니다·.

한국의 전통을 살릴 수 있는 콘텐트 추가는 없나요? - ICA넥스그린

è 한국적 콘텐트 추가는 좋다고 생각되지만 무협게임에서의 추가와는 차별성이 필요하기에

  쉽지 않은 작업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추가에 대한 계획이 없습니다. ( by 개발팀 )

 

 

5. 동일한 주문 시전 시 mp/sp/bp 소모가 되는 것 수정 안되나요? - [T]류타로

è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여러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계획이 없습니다.

  추후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6.’텔레포트랜덤-그룹을 그룹이 없는 채로 사용 시 mp소모 되는 것 고쳐주세요. - [T]류타로

  è 시스템상 수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고 수정 여부 결정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7. 바드의 사운드 플래쉬의 시전 10초 딜레이는 의도적인 것인가요? - [T]류타로

  è 기획의도 입니다. 밸런싱 부분이 예민한 이슈라, 한 직업에 국한된 변경은 계속 고민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 by 개발팀 )

 

 

8. ‘오너헤이스트혹은 윈드워크-그룹이 걸린 채로 모탈스피릿을 쓰면 모탈스피릿이 사라지는 현상 수정해주세요 - [T]류타로

è 스펠 간 상호관계의 수정은 생각보다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검토 진행한 후 결정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9. 성직자의 세이지힐링’, 무도가의 몽크오리진히트사용 가능하도록 수정해주세요 - [T]류타로

è 타 직업과의 형평성으로 인해 보류중인 상태입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 by 개발팀 )

 

 

10. 펫의 배고픔이 70을 기준으로 높거나 낮은 것으로 펫의 표정이 바뀌었는데, 몇 달 째 바뀌지 않는 것 같네요. 수정해주세요 - [T]류타로

  è 문제의 원인이 확인 되는대로 우선순위에 따라 수정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11. 크로니클 패치 되고 난 후 헬시온 입장 시에 무한텔레포트 되다가 정상적으로 되는 것 고쳐주세요 - [T]류타로

è 문제의 원인이 확인 되는대로 우선순위에 따라 수정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12. 공격속도가 70이 넘으면 멈추는 현상을 수정하여주었으면 합니다.

공격속도 오업글 각반, 멜로디영역, 생츄어리 오러, 아트오브디버네이션, 익스트림 웨폰- 모노등 공격속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나 71부터 멈춰버려서 사냥이 안된다는 점은 큰 문제점입니다 - [인카] 바라스

è 해당 문제는 인지하고 있지만,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관련 내용 확인 중입니다. ( by 개발팀 )

 

 

13.구현 한다고 했으면서 안 했던 ( 돌려차기,얼리기, 스턴스킬 등) 스킬에 대해서 조속한 조치가 취해졌으면 좋겟습니다 - [Vaspo]흑휘랑예전

è 현재 새 스킬 및 스펠 추가에 대해서는, 밸런스 등을 검토하여

원점에서부터 신중히 고려한 후 결정될 예정입니다. ( by 개발팀 )

 

 

14. 스펠에도 스펠레벨을 추가하여 마나소모감소를 추진했으면 좋겠어요- COPY THAT

  è 논의 후 검토하도록 하겠지만, 어려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 by 개발팀 )

 

 

15. ‘리피드스펠과 수호동물 마나소모량 감소 중복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COPYTHAT

  è 스펠간 관계 설정은 신중해야 하므로 논의 후 검토해보겠습니다. ( by 개발팀 )

 

 

16. ‘세인트 힐링을 시전한 경우, 체력변경/스킬포인트 변경 없을 때에는 채팅창으로 (안내가) 안나왔으면 합니다 - 여령

  è 조속한 시일 내에 수정될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17. 캐시수동/ 일반 수동 버프 아이콘의 다양화는 안되나요?- Dead serious @ Ica

  è 검토해보겠습니다. ( by 개발팀 )

 

 

18. ‘데스티니 세트’, ‘화룡 세트’, ‘타락 세트등 세트템의 세트옵션 및 옵션 상향 안되나요?

  è 세트 아이템의 상향은 밸런스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 by 개발팀 )

 

 

19. ‘오너 밀리 버프지속시간 상향을 원합니다. - Dead serious @ Ica

  è 검토해 보겠습니다. ( by 개발팀 )

 

 

20. 예전 단축키 R의 기능(캐릭터를 공격or 공격대상으로 둔 몹을 상태창에 나오게하는)복구는 안되나요? - Dead serious @ Ica

  è 복구가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 by 개발팀 )

 

21. ‘리콜에 딜레이좀 줬으면 좋겠습니다. ‘리콜혼힛서세사냥이 좀 보기 안 좋네요...저만 그런 건진 모르겠지만... - 윤송이

  è 검토해보겠습니다. ( by 개발팀 )

 

 

22. 파마시 재료의 드랍률 상향, 제조법의 다양화를 원합니다 - 윤송이

è 기획팀에서도 파마시나 조합관련 콘텐트 추가를 원하고 있습니다 ^-^.

다만, 우선순위에 따라 진행해야 하므로, 당장은 어렵습니다. ( by 개발팀 )

 

 

23. 파마시로 양제로 풀리는 희귀 염색약 제조가능화, 파마시 버프물약의 프로듀스 인크리저정도의 상향을 원합니다 . - 파마시버프물약도 프로듀스에 나오는 인크리저만큼 상향좀 해 주세요...지식의물약? 이런거 2 30초 인트 5? 이게 뭡니까...인크리저는 시간 자체가 10 20분 이런데요... – 윤송이

  è 검토 및 확인해보겠습니다. ( by 개발팀 )

 

 

24. 프로듀스도 쓸만한 템 좀 제조 가능하게 해 주세요. 프로듀스 상위 거라도 구현시키더라도 좀 쓸만한 제조 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 윤송이

è 22번과 유사하네요. 우선순위에 따라 진행해야 하므로, 당장은 어렵습니다. ( by 개발팀 )

 

 

 

25. 새로운 콘텐트의 추가도 중요하지만 이전에 있는 시스템의 허점, 문제점부터 고쳤으면 합니다 -  ICA 속삭임

  è 인지하고 있으며,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다만, 공개 시점은 정확히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 by 개발팀 )

 

 

26. ‘친가버그는 아직도 고쳐지지 않는 상태 ( 차 막혔을 뿐 2,4차는 뚫려있다고 합니다 ) 이기 때문에 하루빨리 막아야 한다고 보구요 - ICA 속삭임

  è 그렇군요!! 확인해 보겠습니다. ‘친구에게가기를 이용한 악용사례(?)등을 빈번하게 보고 받고, 수정하고 있습니다. 아직 구멍이 더 있는 모양이네요. 더 노력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27. 쓸데없는 말 나오는 거... 안 나오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ICA 속삭임

  è 아마, 채팅창을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자세한 리포팅을 진행해주시면,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28.이벤트도 좀더 신선한 걸로.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걸로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ICA 속삭임

è 이벤트 횟수를 줄이면 가능하겠지만 안되겠지요?

  관련해서 신경 써서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29. 바드.. 전직이라는 이유만으로 필경(레벨 도달 경험치) 높은 거.. 낮춰주세요. (2차전직관련)-동네꼬마

  è 밸런스 및 시스템에 영향이 클 수 있어 검토해보겠습니다. ( by 개발팀 )

 

 

30. 무도가 '라이징 스테미너' 최대 HP상향에서 초당 HP회복으로 변경해주세요. -동네꼬마

  è 변경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 by 개발팀 )

 

 

31. 그룹플레이의 활성화, 룹원을 찾는 게시판 추가, 그룹이 필수 조건인 퀘스트 추가. 바드와 그룹 플레이 시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의 효과 추가 제시합니다 - 동네꼬마

è 그룹플레이 활성화는 저희도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며,

계속해서 노력중인 상황입니다. ( by 개발팀 )

 

 

32. 캐시샵 미리 보기 제거, 의상실 활성화. 의상실에서 대여 가능한 아이템 추가. 대여아이템의 지속시간 대폭상향을 제시합니다. - 동네꼬마

  è 다른 방법의 개선을 고려중인 상태입니다. ( by 개발팀 )

 

 

33. 메가폰의 도배방지. 메가폰 딜레이 추가의견을 건의합니다 - 동네꼬마

  è 메가폰 사용 고객님들의 반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어렵습니다. ( by 개발팀 )

 

 

 

34. 메가폰 글 on/0ff 옵션창 추가 건의합니다 - ICA 넥스그린

  è 메가폰 사용 고객님들의 반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어렵습니다. ( by 개발팀 )

 

 

35. 몬스터와 유저의 마법공격 범위 수정해주면 좋겠어요

유저는 마법공격 불가능한 위치에서 몹은 유저를 마법공격 하는 거요 - COPY THAT

  è 수정 진행이 어렵고, 긴급 사안도 아니므로 추후 검토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36.바드 웨폰,아머 브레이크는 없어지고 스페셜제이션이 나왔는데 왜 직자는 리무브 브레이크대신 다른 스펠 안주는 지 궁금합니다. - Incka선의소울

  è 담당자가 밸런스 등을 고려해 진행되었다고 생각됩니다. ( by 개발팀 )

 

 

37. 비주류무기(전사의 도끼, 도적의 채찍, etc) 활성화시킬 방법은 없는 건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Incka선의소울

è 주류 무기 관리하는 것도 작업량이 크네요 ^^;

검토는 해보겠지만, 진행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 by 개발팀 )

 

 

38. 현재 전화 상담시간을 반대로 하면 좋겠네요 .평일 18시부터 24시까지 주말 9시부터 12, 13시부터 24시까지면 좋겠지만 18시까지라도요 - Eris : 마쯔리

  è 의견은 감사합니다만, 여러 여건상 진행은 불가능 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운영팀 )

 

 

39. 아스가르드를 꽤나 오래 했다고 생각하지만.. 아직도 이해가 안되고 활용도 없는 "기타길드" 란입니다..유저들이 사용을 안하니 지우는 게 낳지 않을까요? 아니면 활용을 하던지요- 호떵

è 아크로네스 등 특정 상황에서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계시다고 생각됩니다.

  있는 기능을 삭제하면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기능 삭제를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 by 개발팀 )

 

 

40.그룹사냥의 활성화를 위한 리콜세서를 봉쇄하고 술사의탑과 도서관쩔을막는다.

→간단한 예를 들어볼게요.. 도서관 같은경우 막방은 지존찍은 격수가 들어가면 눕는게 정상이고 정상적인 사냥이 불가능하니 천상렙제를 두어서 일정수준 이하는 못들어가게 막는게 좋겠군요 술사의탑은 지상렙과 천상렙제한을두어서 지상렙 99이상과 천상렙 일정수준 이상을 넘긴 사람은 들어갈수 없게 패치하면 되겠군요 - 쉬리

è 던전을 혼자 입장해서 사냥이 안되는 곳이라면,

그룹을 해서 입장을 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헬시온 딥아들리분 등)

è 속칭 리콜세서 라는 플레이 방식은 변경될 수 있도록 검토중인 사안입니다.

è 술사의 탑이나 도서관 에서 진행되는 플레이 방식은 또 다른 곳에서도 가능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원칙적인 문제에서 접근해 레벨차가 많이 나거나 할 경우 획득되는 경험치량을 줄이는 등의 방법을 고려 하고 있습니다. ( by 개발팀 )

 

 

41.글로드의 값어치가 떨어지고 있네요 다른 게임처럼 아이템으로 거래하게 될까 두렵습니다 게임상에서 글로드의 활용성을 높여주세요 -쉬리

  è 100레벨 이상 인챈트 등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이 회전할 수 있는 요소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글로드의 값어치 부분은 항상 최우선으로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더 노력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42.직업간 특성 살려주시면 좋지만 이건 바라지도 않을게요 직업간 벨런스를 최대한 맞춰주세요^^

  è 직업밸런스는 항상 고려중인 내용입니다.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__) ( by 개발팀 )

 

 

43.예전 게임이라 그런지.. 요즘나오는 윈도우7에서는 전체화면을 해도.. 창모드에 겉은 검게 뜨는데요..이래선 전체화면으로 할 필요가없죠.. 가령..25인치정두 쓰는 모니터에서 창모드를 하면.. .. 안스럽죠..이제는 뭐 윈도우7으로 계속 나올텐데.. 그런분이 게임할 때마다 창모드로 게임을 해야 된다는게 조금 그렇내요.. 저또한 윈도우7을 사용하구 있구요.. 이런 점에서 화면 패치라던지 이런걸 해 주었으면 합니다..^^ - [Vaspo]푸른새우

è 디스플레이 설정이 16비트가 아닐 경우 발생하는 문제로, 패치 이후 수정될 예정입니다.

  다만, 추가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일정은 미뤄질 수 있습니다. ( by 개발팀 )

 

 

44. 아스가르드 GM 과연 각서버마다 존재하고 있는지 여부와 활동한다면 무엇을 우선순위로 하는지요? - ICA넥스그린

  è GM한 분이 다수의 서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활동하는 부분이 우선순위에서 어느 정도나 되는가?” 하는 것이 질문의 본질이라 판단되네요. 게임 내에서 활동하는 부분은 극히 적은 부분으로, 현재 인원상황이나 다른 업무들의 상황으로 미루어 보면, 잦은 게임 내 활동은 극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당장 급박한 버그 상황이나, 장애 상황, 그에 준하는 기타 상황들에서 바쁘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GM들도 게임 내에서 여러분과 자주 만나 뵙고 싶지만, 그렇지 못해서 늘 아쉬운 마음입니다. ( by운영팀 )

 

 

45. 베타뉴스측 아스 개발팀 인터뷰 기사와 현신패치를 통해 앞으로의 패치를 조금이나마 엿볼 수가 있는데.. 아스가르드의 기획 및 세계관 어떠한 방향으로 가실건지요? -ICA 넥스그린

è 자세한 내용을 공유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다만, 많은 유저분들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 by 개발팀 )

 

 

46. 현재 존재하는 2차 전직직업을 제외한 다른 2차 전직의 계획은 없는지요? -ICA 넥스그린

  è 현재로는 계획이 없습니다. ( by 개발팀 )

 

 

47. 아스가르드 유저들은 GM과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각서버마다 GM이 활동하고 있는지 의심할정도로... GM의 존재여부조차 의심받고 있다.

과연 GM들은 서버관리를 하고있는지.. 모니터링은 하고있는지요? ICA 넥스그린

  è 44번 답변과 일치 합니다.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3847133

Who's 재수마법사남

profile

부케릭터 : 제이성직자힘(99/91/71,성직자), 민드(99/99,기사), 등불(92/80,바드), 
                제이기사남/성직자남/도적남/전사남/무도가남/바드남/프로핏남/아수라남 등
기    타 : [나쁜/좋은사람] 길드 마스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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