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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가르드 팀에게 묻느다 5(2010.09.11~09.18)

 

1. 질문자: [vaspo]늉숌

프로즌템 교환 가능하도록 허가해주셨으면 합니다.

  è 수정될 수 있도록 검토해보겠습니다.

 

2. 질문자 : Luna진홍

 

아스가르드는 홍보 안 하나요 외부길거리에서든 네이버 배너 같은 거든...

넥슨홈페이지에서만이라도 홍보 좀..부탁드립니다.

è 말씀 드리기 곤란한 내용이네요 ^^. 다만, 가능한 수준에서 진행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질문자 : ,.

스피드핵 등 각종엔진을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이 시급합니다.

현재 아스가르드 여러분들의 최소 10% 이상(추측)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걸로 보입니다. 각종 대책과 방안을 마련해 주었으면 합니다

è 문제가 되는 내용에 대해 확인 중이며, 수정 요청된 상태입니다.

  다만, 빠른 수정이 진행되리라 확답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4. 질문자 :댐피[유피]

하보크 쇼크 댐지 상승은 바라지 않는데..스포만 묶어주시면 ..좀 좋을 거 같네요..

è 하보크 쇼크에 대해서는 변경할 계획은 없습니다.

  다만 다른 요청내용인 RAC 감소 스킬 등에 대해서는 검토 중입니다.

 

 

5.Vaspo…바밥

 

5-01 채찍스킬 추가, 각종 몬스터 MDD하향

è MDD 문제에 대해 확인된 상태이며, 수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è 채찍 스킬 추가에 대해서는 아직 답변드릴 내용이 없습니다.

5-02 양손무기(양손검/양손창/오브/스태프/하프) 능력치 상향(5업글된 양손무기를 살리자)

è 상향하더라도 이미 5업그레이드 적용된 무기의 능력치를 바꿀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쉽게 생각해 진행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

è 양손 / 한손 무기에 대해서는 밸런스를 검토 중입니다.

5-03 벨트에 이동속도 인첸트 추가

  è 이동속도에 대한 인챈트는 어렵습니다.

5-04 지도에 친목길드/전쟁길드원 표시

  è 현재로서는 계획이 없습니다.

5-05 전직업 MP/SP상향

  è 진행 중인 내용이며, 자세한 내용은 향후 게시될 아스팀 이야기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5-06 델크레비스 스킬/스펠의 추가와 변경

è 진행 중인 내용이며, 자세한 내용은 향후 게시될 아스팀 이야기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5-07 아스가르드 용량 최소화

è 다른 방안에 대해서 검토 중인 상태입니다.

5-08 기타길드 기능 활성화

è 기타길드의 기능을 어떻게 활성화 해야 할까요? 길드 형태가 아닌 것이므로,

  활성화에 대해서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5-09 후견인 기능 활성화

è 후견인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시스템 변경이 이뤄져야 하는데,

  현재로는 어렵습니다. 다만, 엘더 / 퓨플 시스템이 편리하게 이용될 수 있도록

  개선은 검토하고 있는 중입니다.

5-10 초보를 위한 지원 극대화

è 해도 해도 끝이 없는 거 같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초보가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대해 접근 중인 상태입니다.

è (위와 같이 말씀 드렸다고 바로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계획이 백지화가 될 수 있는데, 개발팀에서도 고민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염두해주시고 양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5-11 초보를 위한 퀘스트들의 추가/변경/삭제

  è 5-10 번과 같은 맥락으로 진행중인 내용입니다.

5-12 미션북의 레벨제한 삭제

è 5-10 번과 같은 맥락으로 진행중인 내용입니다.

5-13 로페디안 의뢰서의 난이도 하향

è 현재로서는 우선순위에서 미션북보다 낮다 하겠습니다. , 당장의 계획은 없습니다.

5-14 저레벨이 사용하는 아이템의 드랍율 상향

  è 5-10 번과 같은 맥락으로 진행중인 내용입니다.

5-15 스테릭서와 같이 헬릭서와  마나릭서도 %로 변경

  è 거꾸로 되야 하지 않을까요? ^^;

5-16 헬릭서/마나릭서/스테릭서/콤보포션/속도포션/기력포션의 한 칸 소지 개수 증가

  è 근본적인 문제 해결책에 대해 접근 중입니다.

5-17 쥴백팩 추가

  è 현재로서는 어렵습니다.

 

 

7. 질문자 :eris-srm

 

7-1

아수라에 대해서....

방어를 포기한 아수라가 왜 특정캐릭터에게 대미지도 비슷하면서 공격타일 숫자도 밀리고 공격속도까지 떨어져야 하는걸까요..?

자체적으로는 아카라나타가 있으니 그나마 괜찮지만, 룹플시에는 그렇지 못하죠.

룹플시를 고려한다면.. 바드 스폐셜제이션 효과를 쓸모없는 dam대신

공격에 유용한 무언가로 바꿔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크리+20이나 힛+20이나 힘+20이나 콘+20이나 공격속도+10이나.... 아니면

공격타일 숫자가 2방향 늘어나도록 해주는 효과도 생각해볼수 있네요

  è 직업밸런스 조정은 현재 진행 중입니다. 위와 관련해서는 자세히 답변드릴 수 없겠네요.

 

7-2

격수=++다타일로 획일화 된 마당에, 도적도 다타일 스킬 하나쯤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è 7-1 번과 같습니다.

 

7-3

대인전과 전쟁, 공성시 캐릭터간 밸런스좀 잘 좀 조정해 주세요.

è 7-1 번과 같습니다.

 

8. 질문자 : Luna실버토네이도

도적도 공속 관련 스킬하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욕심을 부리자면 생츄는 도적에게 줬으면 정말 좋았을텐데말이죠...... )

è 7-1 번과 같습니다. 다른 분 질문에 대한 답변에 대해 붙여넣기 해서 죄송스럽지만,

  현재 이와 관련해 개발팀에서 미리 알려드릴 수가 없네요.

 

9.질문자: BMW

 

좀 다른 질문 하나 드리고 싶네요.

베타시절 막판? 아스가르드 전성기라고 보여지던 시절

그때 당시 아스팀 인원분들은 지금 어디 계시나 궁금합니다.

 

이 댓글을..   2010.09.15 03:43:54 (112.148.0.22)

è 글쎄요. 개발팀 근황을 알려드리기도 어렵고, 확인도 어렵네요 ^^

è 유저분들이 많았던 시절이 전성기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아스가 지금 서비스를 시작했다면, 그 정도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을까요?

개발팀은 언제나 현재, 그리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고 있사오니,

따듯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립니다.

è 개인적으로 채찍(?)과 당근(?)까지는 웃으면서 보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욕설과 비교는 스쳐가듯 보고 있습니다.

 

10. 질문자 : 황금멜론

로열티파워의 지속시간이 다른 버프들과 달라 불편합니다.

그 외 버프들의 지속시간을 조정해줬으면 좋겠네요.

  è 버프 지속시간에 대해서는 검토 중입니다.

 

11. 질문자 : [Tariz]텊공

 

델크레비스에서

 

성직자의 세인트힐링 사용시 스킬포인트가 정상적으로 회복되지 않는 점,

버그인가요 의도적인 건가요? 버그라면 고치려고 확인은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è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2. 질문자 : 프오네프로핏 스킬중에

 

초기에 몇몇 프로핏분들은 배웟지만 쓸수없는 인비저블덱스킬벌써 나온다고한지는

거의 3년 테스트한다고 말한지는 2년이 지낫는데 언제쯤 그 스킬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è . 벌써. 공개할 시점이 되면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미정이라고 생각해주세요.)

 

13. 질문자 : [바스포/악마에유혹]

 

13-1

공성시스템관련입니다

현재 루어스로 국한되어있는 시스템을 확장검토는 어떤가요??

하나의 성으로 공성전을 하는 것 보다

예를들어 사라센은 사라센 신전 뤼케시온은 해적요새 수오미는 ..모르겟고 밀레스도..모르겟지만..

여튼 이런식으로한뒤 각마을마다 특색있는 던전 또는 효과를 주면서 또 공성시간도 현 2시간에서 좀줄이면서 뭔가 다양한 컨텐츠가 마련됬으면 좋겠습니다

è 다양한 컨텐츠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논의하고 있습니다. 아직 보여드릴 내용은 없습니다.

 

13-2전쟁관련입니다

현재 전쟁이 가능지역은 사냥터, 각마을 민가.상점, 사라센, 칼레발라 정도입니다

전쟁지역 확장에대해서 물어보고싶습니다

사라센도 마찬가지로 무도가마을인데 사라센만 열어놓고하기엔 좀 아닌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전쟁시 죽을시에 마을젠이 랜덤하게 여러 포인트를 두고 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è 검토해 보겠습니다.

 

13-3변신관련입니다

옛변 신정책과 현 변신정책중 현 변신정책으로 가는건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데 선택은 안 되는 겁니까??

è 선택으로 될 경우, 더 많은 문제가 발생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è 현신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4. 질문자: YG

어느 서버 GM이 제일 잘생겼나염

지엠따라 서버이전 해야게씀

è . 누군가를 선택한다면, 답변자가 위험에 처할지도..

   (답변을 하면 생명의 위협을 느끼게 됩니다.)

 

15. 질문자: 드제아트/ 제우슨

저도 질문 두가지 정도..

 

15-1. 천상계 99/99 유저를 위한 스킬/스펠 추가 계획 여부(직업별/공통스킬-스펠)

천상계 99/99에 대한 메리트가 없다보니 현실적으로 3차변신레벨에만 맞춘다거나,

91/91스킬정도만 배울수 있을 정도만 하고 많이 활성화 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99/99 스킬/스펠 추가나 그 외의 메리트 추가 계획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è 아주 많은 것들을 고려하여 계획하고 있습니다.

è 현재 상태로 끝난다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 ^_^;;

 

15-2. 천상계 99/99 퀘스트의 전체적인 난이도 하향 여부

- 스테어 타리즈라고 불리는 퀘스트는 일부 직업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인 난이도 하향이 필요해 보입니다. 보스 몬스터를 잡는데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몇 직업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잡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저 또한 아스가르드 내에서 1시간 가량의 버프를 받을 수 있는 만큼 받아보고 3단계 퀘스트를 진행하려 했으나, 퀘스트 내에 숨겨진 보스몬스터 디버프 활용 + 스테어 타리즈에서 제공하는 5천만원짜리 용병활용시에도 불구하고 보스 몬스터의 피는 5%이상 깍기도 힘들었습니다 .

  è 그룹 사냥이 가능하게 하는 등에 대해 검토해보겠습니다.

 

16. 질문자 : 바스포) 미키넥슨

탈퇴한 ( 정상넥탈) 아이디를 넥클 다시 등록하는방법좀....... 캐쉬하려니 불편해요 ㅜ,.

캐릭 없어질까봐 매일 무섭네요;;;;;;;;;; 예고없이 삭제된다고 들은적있는데, 넥슨클럽 다시 가입하는 기간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è 고객센타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7. 질문자 : [ ICA ] ::

아이디 이름 바꾸는게 있음 좋겠습니다.

아아아아아아아. 처음 가입할때 아이디를 바보처럼 만들어서 ( 이카썹 - 딸기스테이크, 체리스테이크, 망고스테이크, 포도스테이크 etcetc.. )

딸기로 스테이크를 만드니 무슨 맛이냐고 다들 놀려서요

비매너분들때문에 일부로 안되게 막은건진 모르겠는데. 암튼 있으면 좋겠네요

  è 확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18. 질문자 : Demi)변태도적

 

도적에게 정녕 공격스킬 이펙트의 아름다움을 주지않으실껍니까...?

크리이펙트시 멋진~ 이펙트가 안뜨는 도적..........

도적도 다른직업의 화려한이펙트가 부럽더라구요...

렉유발할정도의 화려함을 원하는게 아니라...

도적은 크리이펙대신 스킬이펙트를 입히고

노크리시 이펙트가 안뜨는게 더 좋지않을까요 ~?

è 관련 시스템을 한번 변경했다가 되돌린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è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리고, 이펙트가 뜰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관심을 가져보겠습니다.

 

19. 질문자 헥스터/ 아나스타시스

 

몇번이나 초보자들을 위한 패치를 내놓았지만 현실적으로 기존유저들이 초보캐릭터를 키울때나 좋은 패치였던거 같습니다. 무엇인가 현실적인 패치가 필요합니다.
레벨별 장비뿐만이 아니라 일단 커뮤니티의 부재와 정말 신규유저의 유입의 부재가 제일 큰듯 싶습니다.

일단 대대적인 홍보가 필요할 것이고 그 다음에 레벨에 맞게 꾸며져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며칠전에 저도 새로운 유저들을 끌고와서 시켜보았지만
커뮤니티성의 부재와 몇번 이나 건의됬던 토나르의 증멸 퀘스트에 막혀서 토나르까지만 하고 접은 유저들이 있었습니다.

그 사람들의 말을 빌어 말을 하자면 정말 잘 만든 게임이고 재미있는 게임이기는 하지만
어딘가서부터 뭔가가 막힌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들 합니다.
그리고 기존유저들과 신규유저들간의 벽이 너무나도 커서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물론 스승제자관계가 있긴 하지만 그것으로는 한계가 있고요. 이제 얼음성던전의 맵도 풀어주셨음 합니다..
아공간 같은경우도 풀어주셨음 하고요... 오러무기 장착으로 핸디캡 적용됬으니 이젠 난이도 하향도 고려를 해봐야 할듯 싶은데요 2d 게임이지만 아직까지 충분히 여건만 되면 운영정책만 제대로 편다면 많은 유저가 개입할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영양제좀 그만했음 좋겠고요. 솔직히 아스에 들어가는 캐쉬는 그나마 다른 게임에 비해서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중고등학생들이 지르기는 좀 어려울수도 있으나
20
대 초반이상으로 보았을때는 충분하다 생각하는데 무분별한 영양제는 좀 아닌듯 싶네요 ^^;

아 물론 그게 적당하다는거지 싸다는게 아닙니다... 
아예 그렇게 계속 영양제 하실꺼면 대놓고 프로즌스타를 캐쉬로 파시던지요
마지막으로 전체 루어웨이브 디파이언스가 힘들다 하셨는데

제가보기에는 아닌듯 싶거든요  전사가 몸빵을 할수가없습니다 몹이안와서.. 아니면 루어웨이브 명쥴률 패치라도..
하지만 당장예를 들면 바람의나라에.. 전사 기술중에 도발이던가요? 그건 부분전체인데.. 이런식으로 충분히 가능한걸 왜 불가능 하다고 하시는지?
프랜지 멀티파워 슬래쉬의 스포소모는 정말 말이 안된다 생각하는데 이부분에 대해서도 왜 안된다 하시는지 근거를 주십시오.
아주 오래전에 기사 하보크 쇼크 sp소모가 마리로 감소하는 하향패치를 한것으로 기억하는데 아니면 이 스킬도 마리당 증가로 바꿔주셨음 좋겠네요(물론 양을 줄여서)


è
게임에 적응이 어렵다는 말씀 같은데, 관련해서 개선 중입니다.
è 전사 스킬 같은 경우는 검토 중입니다.  (진행한다는 확답은 아닙니다.)

 

 

20. 질문자 : 헥스터 아나스타시스

 

정안되면 캐쉬수호동믈 버프옵션중에 스킬소모스포 감소량 10% 이것과 버닝스킬디크리즈 10%랑 중첩되게 해주세요 이것뿐만이 아니라 리피드 스펠과 수동이버프스킬과 중첩이 안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10%라도 감소되서 하게요 그리고 99스킬들은 원래 캐동이 스킬 10%감소에 적용안되는건가요..? 그리고 피씨방 접속시 멀티로더 허용 과 피씨방 이용시 프리미엄 혜택좀 늘려주세요 이건 아니잖슴까 집보다 못한게...맨날 검토만 하지 말고 다른 답변좀 주십시오

è 다른 답변을 드리고 싶지만, 잘못 전달될 수도 있어 다른 말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 라고 쓰면, 왜 안하나?

  적용될 예정입니다 <- 적용한다고 한지 언제인데, 왜 아직 안하나?

는 식으로 오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발팀의 일정, 그리고 여러가지 여건상 취소될 수도 있어, 확정된 내용이 아니면

    구체적인 답변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해주세요.

è 스킬 중복에 대해서는 일단 확인해보겠습니다.

è PC 방 혜택은 한다고 결정하면 바로 진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더 이상 자세한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네요.

 

 

21. 질문자 : Vaspo풍운

천상91/91스킬 딜레이 삭제 이거 꼭 말씀해주세요

안된다면 왜 안되는지 모든 분들이 납득할수 있게 이유를 대라고 해주세요

전사 115 스킬 스포량 감소 왜 안되는지 납득할수 있게 이유를 대라고 말씀해주세요

è 누구에게 이유를 대라고 말씀드리면 될까요? _

  스킬/스펠 밸런스에 대해서는 진행 검토중입니다.

  다만, 천상계 91, 전사 115 스킬/스펠에 대해서는 확답 드리기 어렵습니다.

 

22. 질문자 : klles

채찍 기술 구현!.....

용량 최소화!!! 나머지는 특별히 없는데... 다른님들은 잘 찾으시네요 .....

전 용량만 최소화만 해줬으면 함............

  è 용량에 대해서는 위에서 다른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답변 드렸습니다. (__)

 

23. 질문자 : 미친100댐패치

 

23-1. 지상 120을 찍고 케릭 접는 분이 많은데요...

지상 120을 찍고 나면 120스킬 쓰고 싶어서라도 계속 사냥할만큼의 잇점이 있어야지..

100렙 이후 스킬 스펠이 다 쓰레기인 직업이 많아요.(도적, 법사, 수라,  전사)

특히 격수의 경우 기존 주스킬에 훨씬 못 미치는 대미지에 훨씬 많이 먹는 스포.. 누가 새스킬 열심히 쓰려할까요..

대미지야 어쩔수 없다면 기존의 주스킬보다 타겟 한개 정도 더 늘린다면 충분한 장점이 될듯합니다.

(3타일짜리 격수--> 4타일,  4타일격수--> 5타일, 8타일격수--> 하복상위스킬 등)

è 100레벨 이상 스킬/스펠에 대한 불만이 있으신 것은 이해하나,

  와전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è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개선에 대해 조사 및 논의 중입니다.

 

23-2. 천상 4차는 사람 없는 서버에선 거의 버려진 던전입니다.

3변 이후 대부분 접는 것은 4변이 턱없이 어렵기 때문이란 생각입니다.

100%쥴이야 적당한 난이도를 위해 어쩔 수 없다해도.. 지금의 템 드랍방식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어떤 건 쥴만 나오고... 템은 안 나오고(각반,반지,귀걸이).. 

또 템이 나와도 규칙 없이 아무 방에 아무거나 나오고...일부직업(기사,도가,아수라)의 옷이나 무기는 막방밖에 안 나오고..

4차보스라도 없으면 어떻게 사냥한다지만... 사람 없는 서버에 기사,도가,수라는 3변했으면 접으라는 건가요?

1,2,3차던전처럼 필요한 아이템은 있으면 그존에서 열심히 사냥해서 아이템을 구할수 있게.. 투구존, 목걸존, 옷존.. 그런식으로 바뀔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업글재료도 마찬가지.. 다 뒤죽박죽에 어떤 재료는 죽어라 안 나오고...

4차 퀘스트는  또 어떻게 된건가요?? 타리즈 퀘스트 포함...

4차던전을 활성화 시킬 방법은 어떤걸 생각하는지요.

è 3차 던전까지의 가장 큰 문제점은 옷방 같은 특정 사냥터에만 많은 유저 분들이

몰려 있었습니다. 이로 인한 사냥터 부족이나 대립 등을 피하기 위해 전 맵에서 분포하도록

변경된 것이라, 4차 던전의 아이템 드랍 방식을 3차처럼 변경하기는 어렵습니다.

è 아이템 드랍율의 문제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으며,

  드랍율 조정 등은 검토 중이므로 양해를 구합니다.

è 100% 봉인해제쥴을 적용하지 않았지만, 자이데 라는 시스템을 통해,

100%쥴과는 다른 방식의 봉인해제를 적용한 상태입니다. 이 시스템을 활성화 시키는 것도

검토 중이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출처 : http://asin.betagame.kr/zbxe/3972045

Who's 재수마법사남

profile

부케릭터 : 제이성직자힘(99/91/71,성직자), 민드(99/99,기사), 등불(92/80,바드), 
                제이기사남/성직자남/도적남/전사남/무도가남/바드남/프로핏남/아수라남 등
기    타 : [나쁜/좋은사람] 길드 마스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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